🏨호텔 시장, 정말 레드오션일까요? 시티즌M호텔이 혁신한 3가지 방식

'합리적인 가격의 럭셔리'라는 기존에 전혀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도전했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아무리 레드오션처럼 보일지라도 고객의 미충족된 니즈를 찾아 시장을 재정의하면 충분히 가능성을 만들어 낼 수 있는데, 시티즌M 역시 불필요한 기능은 덜어내고 대신 합리적인 가격과 진짜 필요로 한 디테일을 더하는 방식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내는데 성공했습니다. 2️⃣ 그리고 이러한 가능성을 실제 성과로 만들려면, 결국 모든 가치사슬을 최종 목표에 맞게 정렬시켜야 하고, 시티즌M은 부지 선정부터, 건축, 운영 그리고 객실 판매까지 거의 모든 영역에서 크고 작은 변화를 추구한 덕분에 고객에게 차별성을 주면서 영속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냈습니다. 3️⃣ 마지막으로 작은 성공이 아니라, 전체 시장을 변화시키려면, 네트워크 효과와 경제적 해자를 만들 수 있는 비즈니스 로드맵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하는데, 시티즌M은 유료 구독 모델을 중심으로 지점 수가 늘어날 수록 시너지가 나는 구조를 설계하여 이를 충족 시켰고, 이를 바탕으로 추가 투자를 받아 현재 지속적인 규모 확장에 나서는 중입니다. 💡기묘한 관점➕ 다소 낯선 이름일 수 있지만, 시티즌M 호텔은 정말 파격적인 시도를 통해 호텔 시장을 바꾸고 있는 아주 중요한 플레이어인데요. 여행에서 직접 2곳의 지점에서 숙박해본 결과, 진짜 '다름'을 만들어 내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주는 곳이라는 걸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동시에 글을 쓰면서, 현재의 속도면 정말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글로벌 체인들의 경쟁자가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아웃스탠딩 구독자시라면 꼭 전문을 한번씩 읽어보시고, 의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유럽이나 미국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그리고 특히 비즈니스 목적으로 가시는 거라면 시티즌M을 한번 고려해보시고 직접 경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호텔 시장, 과연 정말 레드오션일까요.. 시티즌M이 호텔 시장을 혁신한 3가지 방식

OUTSTANDING

호텔 시장, 과연 정말 레드오션일까요.. 시티즌M이 호텔 시장을 혁신한 3가지 방식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4월 28일 오전 12:0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퍼스널 브랜드

    

    ... 더 보기

    👜당신이 에르메스가 아니라면 로레알이 되어야 하는 이유

    ... 더 보기

    "당신이 에르메스가 아니라면, 로레알이 되어야 합니다"

    premium.sbs.co.kr

    "당신이 에르메스가 아니라면, 로레알이 되어야 합니다"

    상황이 갑갑하거나 만만치 않아 뾰족한 수가 잘 안보일 때 각자 자리에서 자리 잡은 사람들을 만나는 건 확실히 큰 도움이 된다. AI 시대다 뭐다 해도 AI로 잡아내고 정리할 수 있는 정보의 퀄러티는 아무리 수많은 정보를 모아서 조합을 해도 따라잡을 수가 없다. 정말 중요한 정보나 지식, 인사이트는 온라인 정보로 돌아다니지 않기 때문이다. 바꿔말해 모든 일이 벌어지는 그 바탕은 맥락에서 이루어지는데 맥락은 오프라인에서 소수의 사람들 사이에서만 공유된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자리는 엄청난 가치가 있었다. 모인 목적은 달랐지만, 각자 분야에서 교류한 정보는 서로서로 큰 도움이 되었다.


    일단 메이저 언론사의 기재부 출입 기자분이 이야기해준 내용은 그동안 머릿속에서 맞춰지지 않았던 퍼즐 하나가 딱 들어맞은 느낌이었다. 최근 분명 내가 잘못한 일이긴 했지만 황당한 일을 당한 적이 있는데, 왕십리역 근처에 일하러 갔다가 공원에서 담배

    ... 더 보기

     • 

    조회 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