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격 인상과 Customer Satisfaction : 토끼 두마리 잡기 위한 전략 ] 프로덕트/서비스가 한창 성장 중이라면 '가격 인상'을 고려해봐야 하는 시기가 한번즈음은 오게 됩니다. '수익성' 개선을 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럼 언제 가격 인상을 해야 하고 그 때, 고객 '저항'을 최소화 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이에 대해 참고하면 좋을 아티클이 있어 공유합니다! 📌가격 올려야 하는 이유? - 매출은 성장하는 데, 수익성이 나빠지고 있다는 것은 곧 가격 인상을 해야 하는 지표로 볼 수 있음. 이 때,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재평가하고 재지정한다"고 정의해야. - 당위성 : 1) 고객이 프로덕트에 더 얻어갈 가치가 있어야 하거나 2) 시장과 고객에 대해 알아가면서 그 가치가 낮게 책정되어 있거나 📌가격 인상을 하지 않으면? - 매출만 늘어나고 수익성이 좋지 않다면, 이는 투자 가치가 낮아짐. - 고객이 '프로덕트'에 대해 가지는 기대치를 낮추게 되고 나아가 인식하는 가치가 낮아짐 - 스스로 프로덕트가 내는 가치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지게 됨. 그럼 고객과 시장에 대한 기회를 잃게 됨. 피드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자! 📌가격 테스트를 위한 프레임워크 1. 고객과 시장에 대한 리서치부터 시작하자 - 기능 가치 분석: 새로운 기능이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발하는가 - 가격 민감도: 고객 지불 의지에 대해 끊임없이 이해하려고 하자. - 단위 경제 분석: 단위 경제를 개선하기 위해 인상하는 경우라면, LTV와 CAC를 잘 이해해야 한다 2. 얼리어답터, 충성고객 등 엄선된 고객등을 통해 검토해보자 3. 가격 인상으로 받게 될 영향에 대해 분석하자 4. 가격 인상을 알릴 고객 커뮤니케이션 계획을 짜자 (이 때, 가격이 아닌 가치에 대해 이야기 하라) 5. 가격 인상! 그리고 피드백을 받자

How to Raise Prices and Customer Satisf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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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8월 12일 오전 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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