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대명사 ‘20세기폭스’ 개명…‘20’만 남고 싹 바꾼다 [정환보의 '디스커버리']
Naver
"지난해 12월 디즈니가 폭스미디어그룹에서 710억달러(약 84조원)를 주고 회사를 인수한 뒤 개명 작업이 본격화됐다." 지난해 12월 영화사 '20세기폭스’를 인수한 디즈니가 이 회사의 이름을 '20번째 텔레비전(20th Television)’으로 교체하기로 결정. '폭스뉴스'로 인해 정치색이 너무 짙어진 '폭스(FOX)’와, 시대에 뒤쳐지는 느낌을 주는 ‘세기(CENTURY)’를 사명에서 지우는 ‘리브랜딩'. 코로나 이후 엔터테인먼트업계 전반의 트렌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차원에서 ‘20세기폭스’라는 익숙한 이름과 결별을 택한 것이라는 분석도.
2020년 8월 13일 오전 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