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cent(정보 향기)는 정보 제공 이론의 핵심 개념이다. 정보 제공 이론이란, 사람들이 웹을 탐색하는 방법이나, 테스크를 해결하기 위해 사이트의 정보와 어떻게 인터랙션하는지에 대한 이론이다. 쉽게 말하자면, 유저가 원하는 정보일 수록 정보 향기가 높다고 할 수 있다. 아티클에서 든 예시로 보자면 Food라는 제목을 가진 링크는 치즈를 찾는 사람에겐 정보 향기가 높지만, 클렌징폼을 찾는 사람에겐 낮은 것. 이런 정보 향기의 정도에는 어떤 요소들이 영향을 끼칠까? 본 아티클에서는 정보 향기에 영향을 주는 요소, 그 요소들을 활용하여 정보 구조를 구성하는 방법 등을 다룬다.

Information Scent: How Users Decide Where to Go Next

Nielsen Norman Group

Information Scent: How Users Decide Where to Go Next

2020년 8월 17일 오전 7:0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