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인 글쓰기는 즉각적인 효과를 만듭니다> | 커리어리

<직관적인 글쓰기는 즉각적인 효과를 만듭니다> 1. '언어'는 마케터들이 일상의 마케팅 업무에서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이용하는 (굉장히) 중요한 수단이다. 2. 마케터들은 제품 네이밍에 대해 많이 생각하고, 문자로 된 개념으로 제품을 설명하며, 포장 내용이나 광고 카피를 통해 소비자를 설득하려고 한다. 3. (그렇다면 뇌과학적으로 매력적인 글쓰기는 어떤 모습일까?) 코넬 대학의 브라이언 완싱크 교수는 '부드럽게 구운' 닭고기 같은, 화려한 수식어가 음식의 맛에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를 실험했다. 4. 실험 결과에 따르면, 묘사적인 라벨이 더 많은 주문을 받았을 뿐 아니라, 동일한 메뉴보다 더 맛이 좋다는 평가를 받았다. 5. 슈퍼마켓에서 상품 포장을 보면, 상품을 구매하여 소비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기대치를 활성화하는 것보다는 상품이 무엇인지만을 설명하는 제품이 많다. (하지만) '부드럽게 구운 닭고기'는, 단순히 '구운 닭고기'보다 더 높은 가치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고 인식된다. 6. (이처럼) 가치 지향적인 언어는 인지되는 가치를 더해줄 뿐 아니라, 인지되는 상품 기능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고기의 포장지 메시지에 대한 실험에서 '기름기가 75% 빠진 고기'라는 신호가 '지방분 25% 함유'라는 메시지보다 훨씬 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7. 흥미롭게도 이렇게 더 높은 가치는, 고기가 소비될 때도 지속되었다. 다시 말하면, 이 설명이 구매 결정뿐 아니라, 상품에 대한 주관적인 경험에도 영향을 미쳤다는 의미다. 8. 언어의 이러한 영향은 신경학적 차원, 특히 보상을 평가하는 뇌영역인 안와전두피질에서도 나타난다. 한 연구에서 내측 안와전두피질은 <야채 삶은 물>이라고 표현되는 경우보다 <풍부하고 깊은 맛>이라고 표현된 경우에 훨씬 더 강력하게 활성화되었다. - 필 바든, <무엇을 놓친 걸까> 중

무엇을 놓친 걸까

YES24

2020년 8월 22일 오전 7:10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뉴스레터로 기업 가치 250억 원 이상을 인정받았다는 앤클러 미디어> 1. 미국 미디어 스타트업인 앤클러미디어의 기업가치가 설립 7개월 만에 2000만달러(약 259억원)를 인정 받았다. 뉴스레터 미디어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란 평가가 나온다. 2. 악시오스에 따르면, 앤클러 미디어가 초기 투자 라운드에서 Y컴비네이터, 굿워터캐피탈 등으로부터 150만달러(약 19억 4370만원)를 조달했다. 기업가치는 2000만달러로 평가받았다. 3. (최근 미디어 스타트업에 대핸 반응이 전반적으로 좋지 않은데) 이례적인 성과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4. 앤클러는 한국계 미국인인 재니스 민이 지난해 12월 설립한 연예전문 매체다. 재니스 민은 미국 할리우드를 주름잡는 언론인 중 한 명으로, US위클리 편집장을 거쳐 한국계 미국인 최초로 음악전문지 빌보드의 대표와 미국 연예매체 할리우드 리포터 사장을 역임했다. 5. 현재 앤클러의 뉴스레터는 무료 구독자 수를 포함해 총 2만 2000여명이 구독하고 있다.

"미국도 뉴스레터가 대세"...앤클러 창업 7개월만 가치 2000만달러 돌파

Naver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