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mart, really?>
월마트가 MS와 손잡고 틱톡 인수전에 가세한다는 소식에 사람들의 반응은, 월마트가? 진짜? 였습니다.
월마트와 MS는 왜 손을 잡았을까요?
그 답은 중국 틱톡 Douyin의 전략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중국 틱톡 더우인은 2018년부터 앱에서 e-commerce features를 테스트해왔습니다. 그리고 몇달 전 “Shop Now” 버튼을 앱에 삽입하여 모바일 마켓 플레이스로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바로 미국에서 오프라인 공룡 월마트가 꿈꾸고있는 것이 이 전략입니다. 틱톡을 플랫폼 삼아 젊은 소비자들을 저렴하고 좋은 제품으로 사로잡아 모바일 마켓 플레이스의 강자가 되려는 큰 꿈을 꾸고 있는거죠.
과연 어떻게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