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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교육 컨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터, 데이터 리차드입니다.
📊 비즈니스 에너레틱 (BA)에서 시도하고 있는
AARRR 프레임워크는 해적지표(Pirate Metrics)로 불리며,
그로스 해킹이라고 불리는 기업 성장 전략 및 실행을 단계별로 나타내는 프레임워크입니다.
AARRR 프레임워크는 아래와 같이 5개의 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Acquisition: 새로운 사용자 획득
◼️Activation: 사용자 최초 활성 유도
◼️Revenue: 매출 증대
◼️Retention: 사용자 재방문
◼️Referral: 추천 기반 유입 증대
AARRR 프레임워크는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마케팅 (Marketing)
마케팅 분야에서는 새로운 사용자 획득부터 유저 활성, 매출 증대, 재방문(retention), 추천 기반 유입 증대(referral)까지 다양한 단계에서 AARRR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을 수행합니다.
◼️스타트업 (Start-up)
또한, 스타트업에서는 AARRR 프레임워크를 적용하여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이 어떤 단계에 있는지 파악하고 빠른 성장을 위한 전략 수립과 실행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기업에서 다양하게 사용하는 AARRR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파이썬으로 데이터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ps. 아래 이미지의 출처는 https://blog.dighty.com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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