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가 뉴럴링크의 연구를 공개했습니다. 뉴럴링크는 뇌에 전극을 심어 컴퓨터가 뇌의 전기 신호를 해독하는 기술을 연구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 기술의 발전이 운동장애를 일부 극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앞으로의 연구 방향도 설명했어요. 아직 뇌->컴퓨터만 가능하지만 앞으로 컴퓨터->뇌도 가능하게 되는 양방향 교류 기술을 개발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한계로는, 뇌가 전기신호 뿐만 아니라 화학신호로도 데이터를 전달하는데 그것은 읽어낼 수 없을 거라고 했고요. 이 분야는 뉴럴링크 뿐만 아니라 다른 조직에서도 꾸준히 연구되어 왔어요. 그래서인지 어떤 신경학자들은 이번 연구에 대해 크게 인상깊어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일론 머스크가 대중에 널리 알려지지 않은 연구와 기술들을 소개하는 역할은 하는 것 같아요. 그랬을 때 BBC 기사의 제목처럼 이 기술의 사용을 조장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널리 알려지지 않은 이유도 분명히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Is Elon Musk over-hyping his brain-hacking Neuralink tech?

BBC News 코리아

Is Elon Musk over-hyping his brain-hacking Neuralink tech?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9월 2일 오전 11:2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