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더 조가 말하는 플랫폼 시대 살아남는 법>
1. 브랜드의 타깃을 문화적 차원에서 명확하게 정의해야 합니다. 타깃을 좁고 명확하게 설정해야 팬덤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타깃에 맞는 오리지널 제품 혹은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대형 플랫폼에서 쉽게 하기 못하는 것들을, 쉽게 할 수 없는 것들을 찾아야 합니다.
3. 다른 회사나 플랫폼에서 넘쳐나는 콘텐츠나 제품은 철저히 외면해야 합니다. 오직 타깃의 취향과 선호에 집중해야 합니다.
4. 고객이 보다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UX를 개선해야 해서, 차별화된 방식으로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5.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신속하게 대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