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직접 데이터 수집까지, 굉장한 경쟁력이에요

"안녕하세요 저는 스포츠 관련 전공을 했고, 지금은 광고 대행사에서 퍼포먼스 마케터, AE*로 일하고 있는 주현종이라고 합니다." (AE(Account Executive): 광고주(Account)를 관리하는 사람, 광고 기획자라고도 함.) "광고는 누구나 집행할 수 있지만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역량을 가진 마케터는 소수라고 생각하거든요. 남들보다 더 잘할 수 있는 게 뭘까 고민하다가 자연스럽게 구글 애널리틱스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마케터들이 하는 일이 어찌 보면 간접적인 영업이라고도 얘기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아무리 제가 좋다고 말을 해도 설득을 못하면 예산을 받을 수가 없고, 광고를 할 수가 없거든요. 그럴 때 지표를 통해서 설득하면 훨씬 잘 설득이 됩니다." "제가 2019년, 2020년 정도에 구글 애널리틱스의 구버전인 유니버셜 애널리틱스(UA)를 사용했었는데, 이제 GA4라는 걸로 툴이 교체되었잖아요. 그러니까 GA4를 새롭게 배워야 하는데 독학으로만 공부하려니까 한계 많이 느껴졌어요. 그래서 이왕 배우는 거 좀 더 제대로 배워보자고 생각하고 GA4 관련 강의나 캠프를 찾아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UA를 사용할 줄 알고, 분석도 했었으니까 수업 시간에 알려주시는 것 중에 이미 알고 있었던 내용들도 몇 가지 있었는데요. GA4로 넘어오면서 이미 알고 있고 잘 사용하고 있던 기능들도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런 부분들이 익숙하지 않았는데 한꺼번에 정리해서 알려주시니까 실무에서 GA4를 사용할 때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데이터리안 캠프를 듣기 전에는 운영하는 서비스, 웹페이지가 있어야만 GA4나 GTM을 실습해 볼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요. 캠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해서 GA4, GTM 실습을 할 수 있게 해주시더라고요. 민주님, 선미님이 알려주시는 것들을 직접 하나하나 따라 해 보면서 저는 신세계를 만난 느낌을 받았어요. 원시인이 불을 발견한 느낌이었달까요." "마케터가 GA4, GTM을 이용해 직접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을 안다는 것은 그 자체로 굉장한 경쟁력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광고 대행사 AE 현종님 인터뷰 보러가기 👉 https://bit.ly/3EEr9Cr 광고 대행사 AE 현종님의 경쟁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준 GA4 데이터 분석 캠프 ⏰ 내일 30% 할인 마감 👉 https://bit.ly/3CPYlpP

마케터가 직접 데이터 수집까지, 엄청난 경쟁력이죠

datarian.io

마케터가 직접 데이터 수집까지, 엄청난 경쟁력이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14일 오전 5:1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