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만 팔로워를 가진 메가 인플루언서는 이미 연예인 같은 존재라 자사 컨셉트 전파가 중요한 스타트업들에겐 매체를 탄 적 없는 '새로운 일반인'을 찾아내 브랜딩하는 게 더 효과적일 것" 기업들이 '스몰 인플루언서' 발굴에 나섰다. 1인 기업에 가까운 '메가 인플루언서'와 비교해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하기가 좋으면서 비용도 저렴하다. 일반인이 인플루언서로 거듭나는 과정에서 고객들이 동질감을 느낄 수 있는 '드라마'가 탄생한다는 점도 매력적.

“연봉 1억+벤츠”…아이돌 키우듯 인플루언서 키운다

n.news.naver.com

“연봉 1억+벤츠”…아이돌 키우듯 인플루언서 키운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10월 10일 오전 5:2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