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블랭크는 공헌 이익을 중심으로 숫자경영을 통한 체질 개선을 진행해왔다. 전사적으로 공헌이익 기반의 운영을 시스템화해 마케팅 및 운영 효율화를 통한 공헌이익 증가와 고정비 감소를 동시에 달성했다.
또 차별화 및 운영 효율화, 글로벌 관점에서 블랭크가 경쟁력을 만들기 어려운 브랜드는 과감하게 매각해 선택과 집중을 택했다.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내고 있는 반려용품 브랜드 아르르를 비롯한 총 5개의 브랜드를 매각해 매출은 일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다수의 브랜드를 매각한 것 대비 매출은 방어, 적자를 큰 폭으로 개선해 영업이익율은 높이는 내실화를 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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