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베이글뮤지엄은 정말 백화점 매출에 도움이 될까요?

적어도 상권을 유지하고 확장하는 데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런던베이글뮤지엄이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오픈한지 어언 2달이 되어가지만 인기가 식을 줄을 모르고 있는데, 이렇듯 맛집 매장들을 입점시킨 이면에는 백화점 MD들의 철저한 기획과 고객 경험 설계가 숨어 있습니다.


2️⃣ 맛집이 백화점의 핵심 테넌트가 된 것은 10년도 더 된 일이지만, 최근에는 그 역할이 다소 바뀌었는데, 이전에는 단지 집객이 목표였다면 지금은 체류시간 자체도 늘리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줄 서기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이러한 흐름은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3️⃣ 그래서 MD들은 맛집 대기를 걸은 고객들이 매장 밖으로 이탈하는 것이 아니라 여전히 머무르게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는데, 이를 위해 맛집 인근에 체험형 매장들을 배치하여 고객들의 시선을 붙잡는 것은 물론, 여기에 구매 전환 효율이 좋은 SPA 브랜드를 함께 배치하여 자연스레 구매까지 연결되도록 세심하게 공간 구성을 진행하곤 합니다.


💡기묘한 관점➕

이처럼 고객이 계속 찾아오고 머무르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선 치밀한 기획이 필요합니다. 최근 오늘 본문에 언급된 롯데백화점 잠실점, 이 분야의 끝판왕이기도 한 더현대 서울 등을 보면 이러한 노력들을 엿볼 수 있는데요. 시간이 나실 때 이러한 곳들을 방문하여, 한 번씩 이를 직접 느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런던베이글뮤지엄은 정말 백화점 매출에 도움이 될까요?

www.openads.co.kr

런던베이글뮤지엄은 정말 백화점 매출에 도움이 될까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10일 오후 11:0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