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영업 담당자의 9가지 자질

오랜만에 SaaStr 포스트를 번역해서 공유합니다.


처음 B2B 세일즈를 시작했을 때는 아래에 9가지 자질이 "당연한 거 아닌가? 쉽게 할 수 있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시간이 지날 수록 정말 어려운 것들이고, 동시에 너무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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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말 잘 듣는다.

- 평범한 영업 담당자는 대본에 의지하지만, 훌륭한 영업 담당자는 잠재 고객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니즈, 문제를 파악합니다.


2. 세일즈 피치와 스토리를 잠재 고객에 맞춰 조정한다.

- 모든 잠재 고객은 조금씩, 또는 많이 다른 상황에 있습니다. 훌륭한 영업 담당자는 세일즈 피치, 데모 등을 상황에 맞춰 조정합니다.


3. 모든 잠재 고객과 고객을 똑같이 중요하게 대우한다.

- 더 크고 중요한 영업 기회도 있고 상대적으로 그렇지 않은 영업 기회도 있습니다. 하지만 훌륭한 영업 담당자는 절대로 잠재 고객이나 고객이 덜 중요하다고 느끼게 하지 않습니다.


4. 정말로 당신을 도와준다.

- 훌륭한 영업 담당자는 문제 해결사입니다. 그들은 잠재 고객의 문제를 파악하는 것과 제품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뿐만 아니라, 세일즈 과정에서 파일럿을 어떻게 해야 할지, 의사결정에도 도움을 줍니다.

- 이건 특히 엔터프라이즈 세일즈에서 더 중요합니다. 훌륭한 영업 담당자는 고객의 삶을 훨씬 편하게 만들어 줍니다.


5. 제품을 100% 이해하는 것.

- 정말 많은 영업 담당자가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6. 긴박감을 조성한다.

- 일반적으로는 오늘 당장 구매해야 할 경우는 없지만, 훌륭한 영업 담당자는 긴박감을 조성하여 의사결정을 빠르게 하게 합니다.


7. 준비한다.

- 훌륭한 영업 담당자는 늘 미팅 전에 잠 재 고객에 대해 조사하고, 그들의 니즈는 무엇일지 파악합니다. 일반적인 영업 담당자에 비해 10배에서 100배 더 긴 시간을 들여 콜드 이메일을 보내고, 데모나 미팅을 준비합니다.


8. 모든 주요 이해관계자를 파악하고 영업한다.

- 엔터프라이즈 딜일 경우 다수의 이해관계자가 있습니다. 평범한 영업 담당자는 자신이 만난 고객 담당자에게만 영업하지만, 훌륭한 영업 담당자는 모든 이해관계자를 파악하고 그들에게 영업합니다.


9. 시간 활용을 잘한다.

- 훌륭한 영업 담당자는 고객과 더 많은 미팅, 더 많은 데모, 더 많은 상호작용을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평범한 영업 담당자와 비교했을 때 훨씬 더 많은 시간 일하는 것이 아닙니다.


본문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www.saastr.com/the-9-qualities-of-a-great-sales-rep/?mkt_tok=NzIwLVJTVC0zMTkAAAGNEmkP6lU2gQWQ6NBNl9iGX9O1X8LvDQomp4aI4PGctKeg-7hrqxRWH3AKyKPoZjgee8LbGyTlOkky0rGagAN82I_EnOI-ftujpMs3TmVVXdM

The 9 Qualities of a Great Sales Rep | SaaS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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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0월 12일 오전 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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