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문제는 조직이다. 왜냐하면 어떤 조직에도 디지털과 모바일에 익숙한 젊은 직원들이 있고, 될 아이디어와 되지 않을 아이디어를 구분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조직에 그 사실을 아는 사람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트렌드를 모르는 리더가 내놓은 후진 아이디어를 온 조직이 따라야 한다는 것은 단순한 예산과 인력 낭비의 문제가 아니다." 아무도 다운받지 않을 모바일앱을 제작하고, 10억원을 들여 구독자가 18명에 불과한 유튜브 채널을 만드는 것. 결국, 조직의 문제다.

[박상현의 디지털 미디어] 단체장의 유튜브병과 앱앓이

서울신문

[박상현의 디지털 미디어] 단체장의 유튜브병과 앱앓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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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0월 10일 오전 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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