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숏폼을 지배하는 자가 관심을 지배합니다!

1. 팬데믹 기간 동안 디지털 콘텐츠의 소비량은 급격하게 늘어났는데요. 특히 스토리 기반의 OTT 서비스와 숏폼이 동시에 성장했습니다.


2. 다만, OTT 기반의 스토리 콘텐츠는 아무나 만들 수 없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숏폼의 유의미한 성장은 마케터와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반가운 소식일 수 있습니다.


3. 숏폼의 특성상 누구나 만들 수 있고, 동시에 누구나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요즘 소비자들은 자투리 시간을 숏폼 콘텐츠를 보는데 많이 할애하고 있습니다.


4. 이렇게 숏폼을 기반으로 하는 핫한 관심의 시장이 생김에 따라, 마케터나 마케팅 에이전시들도 숏폼에 최적화된 크리에이티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런 추세는 앞으로 점점 늘어날 겁니다.


5. 특히 “미디어가 곧 메시지”라는 말처럼, 다른 그 어떤 마케팅 포맷과는 달리, 숏폼은 그 자체로 가벼움과 속도감을 가지고 있는데요. 따라서 숏폼 다음으로 무엇이 뜰지는 알 수 없지만, 적어도 지금 이 순간은 숏폼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잘 활용하지 못하면 속도 측면에서 소비자의 관심사를 따라갈 수 없거나, 메시지를 제대로 전달하기 어려울 겁니다.


6. 그렇기에 ‘숏폼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잘 활용하느냐’는 당분간 비즈니스에서 꽤 중요한 요소가 될 겁니다.


시청자를 사로잡는 숏폼 롱폼 크리에이티브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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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자를 사로잡는 숏폼 롱폼 크리에이티브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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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0월 17일 오전 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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