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GenZ 소비자 리포트

Piper Sandler라는 미국 투자은행에서 매년 GenZ를 대상으로 소비 설문을 합니다. 올해로 벌써 22년째 진행되고 있는 설문인데요, 올해(2023년) 이 설문에 응한 나이는 평균 15.5 살입니다. Piper Sandler은 그들이 좋아하는 브랜드, 시청하는 드라마나 영화, 그리고 돈을 어떻게 쓰는지 물어봅니다.


올해는 미국 GenZ가 사용하는 돈이 1% 감소했습니다. 물론 부모님들이 용돈을 덜 주는 요인이 가장 크게 작용합니다. (설문에 참여한 사람 중 1/3 만 돈을 번다고 하니까 말이죠.) 그리고 이제 그들의 선호도에 좀 더 깊게 파고들어 보겠습니다.


2023년에 미국 GenZ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는 나이키, 화장품은 e.l.f, 그리고 가장 좋아하는 음식점으로는 Chick-fill-A가 선정되었습니다. 조금 뻔했나요? 다음 내용은 좀 더 재미있을 겁니다.


📱 미국의 87%의 GenZ들은 아이폰을 사용합니다. 미국 전체 아이폰 점유율은 50%인 것을 고려하면, 엄청나게 높은 수치이죠. 학교에서 초록색 메시지가 매우 보기 드문 이유입니다.


💸 Cash App 을 Venmo 보다 2배 더 많이 사용합니다. Cash App의 마케팅과 힙합 스폰서들 덕분에 청소년들 사이에 인기를 크게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CashApp, Venmo 둘 다 미국 간편 송금, 결제 서비스입니다)


🥽 31%의 청소년들이 VR 헤드셋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VR 헤드셋의 사용률은 29%나 줄었습니다. 구매는 하지만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VR 헤드셋이 맘에 안 든다는 거겠죠..?


🍖 식물성 고기를 소비하고 싶다는 질문에 역대 가장 낮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GenZ는 진짜 고기를 원한다!


🐟 옛 브랜드들이 GenZ 사이에서 재탄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크래커는 Goldfish 크래커입니다. 무려 65년 전에 만들어진 크래커죠. 가장 인기 있는 신발은 뉴발란스이고, 가장 인기 있는 스킨 클랜저는 CeraVe입니다. 그리고 가장 좋아하는 셀럽은 Adam Sandler입니다. 이 브랜드들은 GenZ들이 태어나기도 전에 존재하던 브랜드입니다. 그들은 과거의 추억이 아니라, 정말 제품이 가진 매력에 따라 소비를 한다는 것이죠.


정말 알 수 없다고 생각한 GenZ들의 소비, 통계로 보니 어느 정도 일관성은 있네요.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옛 브랜드의 재탄생, 셀럽 광고의 중요성 그리고 매우 높은 아이폰 보급률인 것 같네요. 더 많은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https://www.pipersandler.com/news/piper-sandler-completes-45th-semi-annual-generation-z-survey-5690-us-teens

Piper Sandler Completes 45th Semi-Annual Generation Z Survey of 5,690 U.S. Teens | Piper Sandler

pipersandler.com

Piper Sandler Completes 45th Semi-Annual Generation Z Survey of 5,690 U.S. Teens | Piper Sandler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1월 1일 오전 2:52

조회 17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