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브랜드가 된다, 셀프 브랜딩 시대 - 제일기획 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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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안에서는 개인의 열정과 개성을 기반으로 하는 일이 이루어진다. 이를테면 유튜브, 팟캐스트, 틱톡, 클래스 101 등 개인이 누구인지가 중요해지며 콘텐츠의 다양성과 수익이 천차만별로 일어난다. 팬과 구독자를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수입이 일어날 수 있고, 한 번 콘텐츠를 만들어 두면 조회수나 다운로드 수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다운로드 횟수 당 수익을 올리는 것처럼 확장성 또한 무한하다. 시간을 기반으로 한 수익 구조에서 벗어나 소극적 소득이 가능해진다.
바로 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가 도래하며 브랜딩이 잘 되어 있는 사람일수록 여러 기회를 얻게 되었다. 개인이 크리에이터이자 하나의 브랜드가 되면 자기만의 콘텐츠를 만들며 광고를 받기도 하고, 구독자들과의 관계를 통해 작은 부족(커뮤니티)들이 만들어지며 자신의 채널 안에서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만들어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된 것이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안에서는 개인이 가지고 있는 경험, 개성과 취향이 곧 경쟁력이 된다.
성공한 셀프 브랜딩 사례로 보는 브랜딩의 3요소
1. 진정성
2. 일관성
3. 지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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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1월 16일 오전 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