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팀프레시 이탈 물량 52% 흡수…새벽배송 판 흔들다
블로터
안녕하세요! 날씨가 무척 춥네요.
오늘은 제가 생각해온 두 가지에 대해 조금씩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아무리 이야기해도 중요한 사이트 컨디션>
제가 있는 곳은 마케팅을 하는 팀이지만, UI 디자이너, 퍼블리셔, 프론트 및 백앤드 개발자가 팀에 합류해 있습니다. 저희가 유독 UI, UX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만드려고 하는 이유는, 온라인 구매에서 사이트 최적화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자사의 퍼포먼스 마케팅 케이스에서 유저 플로우, 페이지 구성, Ui 때문에 성과가 개선된 많은 사례가 있었기도 합니다. 사이트 속도 때문에 무수히 많은 이탈이 발생하기도 하고, 결제 과정 하나가 10배 이상의 효율 차이를 만들기도 하며, 상세페이지 개선 만으로도 2-3배의 성과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마케팅 콘텐츠만 신경 쓰는 건 반쪽짜리 마케팅입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사이트 컨디션 체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위대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마케팅을 할수록 비즈니스의 본질에 대해 이야기하게 됩니다. 구매 전환이 KPI인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면서도 좋은 비즈니스 구조, 만족스러운 소비자 경험, 훌륭한 상품 품질이 보장되지 않으면, 한동안은 좋을 수 있지만, 결국 브랜드의 밑천이 드러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한두 달 만에 1-2억 원 매출을 만들어 내더라도 수천 명의 구매자가 우리의 상품과 서비스를 어떻게 경험했고, 주변에 어떻게 이야기하는지는 비즈니스의 지속성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다른 퍼포먼스 마케팅 팀들과 다르게 브랜드 및 비즈니스를 만나는 첫 지점인 광고 소재에 더욱 신경 쓰고, 두 번째 여정인 사이트의 컨디션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쏟습니다. 결국 좋은 경험 하나하나가 모여 기업의 가치를 만들어 낸다고 믿습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2월 18일 오전 1:12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의 신규 거래 및 협의 규모는 팀프레시가 기존 보유했던 신선식품 물량의 52% 수준에 달한다. 5월 기준 컬리의 신규 물량은 팀프레시 사태 이후 2.5배 증가했다.
... 더 보기‘경영의 신’이란 칭호를 받은 마쓰시타 고노스케는 경영자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자질을 ‘인간에 대한 이해’라고 했다. 경영의 진짜 핵심을 찌른 이야기다. 경영이란 무엇인가? 한마디로 ‘사람을 움직여 가치를 창조하는 업(業)’이다.
... 더 보기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