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tsy는 개인들이 직접 만든 예술작품, 액세서리, 장식용 소품 등을 중개하는 플랫폼으로 다른 어느 곳에서도 찾을 수 없는 유니크한 물건들을 판매. - 1년동안 한 번 이상 구매한 Active buyer가 6,000만 명에 달한다고 함. - Essy의 주 수익모델은 판매수수료 5%로 2012년부터 2019년까지 연평균 매출 성장률이 41%. - 최근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 품귀 현상이 벌어지자 천 마스크를 구입하기 위한 사용자들이 급증했는데 이 때 마스크를 사러 들어온 사용자들 중 30% 이상의 사용자가 2주 이내 다른 물건도 구매. - Etsy의 성공 비결 3가지 1) "판매자-고객"이 아니라 "예술가-팬"의 관계를 형성해 판매자와 구매자의 커뮤니티로 자리잡음. 2) 판매자들의 Product를 "브랜드"로 키워주는 플랫폼 3) 검색 알고리즘, 구매 추적, 결제 간소화, 개인정보 보안 등 적합한 IT 기술 적용으로 계속된 진화 - 아마존과는 확실히 차별되는 단순히 제품을 사는 곳이 아닌 장인들을 위한 커뮤니티: "최근 한 친구가 아마존에서 50달러면 살 수 있는 빨래건조대를 Etsy에서 400달러에 샀다. 이유를 묻자 '시골의 여인이 만든 것인데 도와줄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답했다. - 점점 소비의 패턴이 다양해지면서 "커뮤니티"가 쇼핑에 있어서도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듯. - 한국의 Etsy라고 할 수 있는 아이디어스는 얼마만큼 성장할 수 있을까?

테슬라 제치고 S&P500 들어간 'Etsy'의 비결

Ttimes

테슬라 제치고 S&P500 들어간 'Etsy'의 비결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9월 26일 오전 7:2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경험담)섣불리 판단하면 안되는 이유?


    주말에 한식 뷔페에서 식사하던 중,

    ... 더 보기

    < 완벽한 계획은 없다, 그런데 왜 계획을 세울까? >

    1. 작전계획이란게 왜 필요한 걸까?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4 • 조회 693


    그림자로 마케팅하는 맥주 브랜드 Brahma의 기발한 옥외광고 활용법

    ... 더 보기

    과정으로부터 배우기

    세상에는 복권에 당첨되어 부자가 된 사람들이 있다. 그것도 여러 명 있을 것이다. 그러면 복권을 사는 것이 부자가 되는 올바른 방법일까? 아마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실패한 사람이 더 많고, 성공한 사람도 순전히 운 덕분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 더 보기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이 AI를 활용하는 분야 Top 10

    1

    ... 더 보기

    How People Are Really Using Gen AI in 2025

    Harvard Business Review

    How People Are Really Using Gen AI in 2025

    < '모든 것을 받아들이기'의 진짜 의미 >

    1.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으면 현재를 살게 된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