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점을 이용하여 ‘데이터PR’이라는 것을 새로운 B2B 마케팅 전략으로 실행하고, 총 6단계의 프로세스를 회고해보았습니다.
1️⃣ 대외용 데이터 홍보 에셋 점검하기
2️⃣ 자채 채널과 백서 활용하기
3️⃣ 영향력/관련도 높은 채널과 제휴하기
4️⃣ 제휴처 행사 부스 홍보 참여하기
5️⃣ 자체 컨퍼런스 개최하기
6️⃣ 특수/유일/관련성 높은 콘텐츠로 리텐션하기
미팅도 외부 행사도 많아, 정확도를 필요로 하는 기존 데이터 분석 업무와 병행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는데요. 한 해를 돌아보니 팀 구성원 모두 업무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새로운 B2B 마케팅 방법을 찾고 계시다면 저의 글을 한번 읽어 주세요. 😙
https://brunch.co.kr/@sukistory/21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월 24일 오전 1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