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의 성공에 당신은 어떻게 기여했습니까?"

리더라면 해야 할 필수 질문.

인사고과는 전형적으로 부담이 크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밖에 없는 일이기 때문에, 직원이 이와 관련된 질문을 불편하게 여긴다고 해서 크게 놀랄 일은 아니다. 직원은 당신의 질문에 딴 뜻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고, 답변이 틀리거나 어리석거나 무시당하지 않을까 두려울 수도 있다.

 

인사고과 중에 가장 효과적인 질문

  • 조직의 성공에 당신은 어떻게 기여했습니까?

  • 업무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어떻게 했죠?

  • 우리의 경쟁자는 누구입니까? 그들에 대해 어떤 평가를 내렸나요?

  • 업무를 방해하는 게 있습니까? 있다면 그것은 무엇인가요?

  • 리더십 팀이 당신 업무를 방해하는 건 아닌가요?

  • 의사결정을 하는 데 있어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은 무엇일까요?

  • 만일 조직에서 1가지를 바꿀 수 있다면 무엇을 바꾸겠습니까?

  • 당신을 위해 조직은 무엇을 하면 될까요?

  • 팀에서 일하는 것에 만족합니까?

  • 왜 조직에서 일하는 것이 자랑스럽죠?

  • 지난주에 무엇을 배웠나요?

  • 일을 할 때 즐거운가요? 무엇이 당신을 즐겁게 하나요?

  • 당신 삶에 보람을 주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인가요?

 

매릴랜드 케미컬의 지넷 파틀로 회장이 직원에게 했던 질문

  • 당신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 목표를 달성했나요?

  • 목표와 성과가 일치했습니까?

  • 일치하지 못했다면 이유가 무엇이죠? (초과? 달성? 미달?)

  • 이상의 정보를 바탕으로 다음 한 달 동안 미달 된 부분을 매우거나 초과 달성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할 일, 시작할 일, 그만둘 일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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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월 25일 오전 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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