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수익 구조에 대한 착시와 오해> 1. 흔히 사람들은 아마존 영업 이익의 대부분이 AWS에 나온다고 생각하지만, 이건 사실이 아니다. 2. 아마존은 실질적으로 미국 사업 부문에서도 영업 이익을 올리고 있다. 손실을 보고 있는 부분은 해외 사업 부문이다. 3. 최근까지 아마존은 해외 시장에서 거둔 손실을 미국 시장에서 거둔 이익으로 거의 상쇄시키고 있다. 이걸 보고 사람들은 2015년부터 2017년까지 AWS가 아마존에서 유일하게 수익을 내는 사업이라고 생각하지만, 4. 2017년 아마존은 미국 사업에서 30억 달러(3.5조원)의 이익을 거두었고, 해외 부문에서 30억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다. 5. 또한, 아마존은 홈페이지나 제품 검색 결과에서 나오는 공간을 판매하고 있는데, 광고와 기타 부문으로 집계되는 이 부문의 2019년 매출은 150억 달러(17.5조원)에 육박한다. 6. 물론 아마존은 광고 사업에 대한 수익을 정확하게 공개하고 있지 않다. 하지만 광고 비즈니스는 기존의 아마존 인프라와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활용하고, 대부분 자동화되어 있기 때문에 광고 비즈니스의 성장은 아마존의 수익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이는 아마존이 더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7. (이제) 아마존의 광고 비즈니스가 AWS수준의 영업 이익을 올릴 것이라는 기대는 터무니 없는 이야기가 아니다.

아마존 광고 사업 수익성이 AWS 수준으로 커지고 있다

Brunch Story

아마존 광고 사업 수익성이 AWS 수준으로 커지고 있다

2020년 10월 3일 오전 5:0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