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이 '쇼핑' 기능을 IGTV에도 적용하고 추후 '릴(Reel)'에도 적용할 계획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릴은 틱톡의 대항마로 내놓은 서비스였어요.
쇼핑 기능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이 영상에서 본인이 착용한 아이템을, 1)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 2) 본인의 다른 온라인 쇼핑몰로 유도해서 판매할 수 있게 만드는 기능으로, 광고를 하는 것보다 직접적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이 됩니다. 그랬을 때 1)번의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고 이는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수익원이 되는 셈이자 이커머스로 발을 한 걸음 더 넓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사용자들은 인스타에서 바로 결제하는 것이 더 편할테니까요.
인스타그램 입장에서는 인터넷 쇼핑이 전반적으로 늘어나는 지금, 쇼핑 기능을 확대할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을 것입니다.
*참고: 인스타그램이 틱톡과 비슷한 서비스 '릴'을 이달초, 20개 국가에서 시작했습니다(한국 미포함)
https://news.publy.co/comments/8611?utm_campaign=user-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