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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인규

(주)라운드플래닛 QA팀장

게임 QA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규모와 장르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개발부터 라이브까지 프로젝트 라이프 사이클을 모두 경험해봤습니다. PC 게임 QA로 시작하여 현재는 모바일 QA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QA #모바일게임 #안드로이드 #iOS

스킬

iOS

경력 ・ 14년 8개월

- 팀장

2022.09 ~ 현재

(주)라운드플래닛 - 팀장

2021.08 ~ 2022.08

프로젝트명: 모바일 MMOPRG '에곤' [개발 QA 및 라이브 QA 진행] 기간: 2021년 8월 ~ 현재 업무 - MMORPG '에곤' QA 프로세스 구축 및 QA 업무 리딩 - QA팀 세팅 - 개발 및 라이브 QA 프로세스 구축 + 각 마일스톤 별 QA 일정 확보 및 계획 수립 + 각 영역별 업무 분배 + 기획서 리뷰, 인스펙션을 통한 기획 과정의 문제점 확인 및 피드백 취합 전달 + 각 시스템의 기능 테스트를 위한 플랜, 테스트 케이스 작성 및 테스트 진행 결과 취합 + 관련 팀에게 테스트 결과 보고 - 결함 관리 프로세스 구축 (레드마인 사용) + 버그 등록 방법 교육 + 담당자에게 버그 전달 및 각 빌드별 해결된 이슈 배포 - 개발 빌드 및 라이브 빌드의 BAT 진행 및 안정화 진행 - 구글 / 애플 피쳐드 빌드 확인 진행 - 각 마일스톤 별 리그레션 테스트 진행 - 각 마일스톤 별 리스크 관리 - 라이브 업데이트 빌드 확인 및 각 스토어 검수 진행 + 업데이트 빌드 내역

(주)오르고소프트 - 과장

2019.12 ~ 2021.07

프로젝트명: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일본판' [라이브 QA 진행] 기간: 2019년 12월 ~ 2021년 7월 업무 - 데스티니 차일드 일본 라이브 QA업무 리딩 +테스트 일정 확보 및 계획 수립 +영역 인원에게 분배 및 결과 취합 + 관련 팀에게 테스트 결과 보고 - 각 시스템의 기능 테스트를 위한 플랜, 테스트 케이스 작성 및 테스트 진행 후 결과 및 피드백 전달 - 개발 빌드 및 라이브 빌드의 BAT 진행 및 안정화 진행 - 데스티니 차일드 라이브 서비스 안정화 진행 - QA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TC 자동화 진행

(주)디엠엠게임즈코리아 - 과장

2018.04 ~ 2019.02

1. 프로젝트명: 모바일 게임 '진. 연희몽상. 천하통일전' [개발 QA 진행] 기간: 2018년 5월 ~ 9월 업무 - 대규모 콘텐츠 '천하통일전' 개발 QA업무 리딩 + QA 프로세스 개선 + 인스펙션을 통한 기획 과정의 문제점 확인 및 피드백 전달 + 테스트 일정 확보 및 계획 수립 + 각 시스템의 기능 테스트를 위한 플랜, 테스트 케이스 작성 및 테스트 진행 + 영역 인원에게 분배 및 결과 취합 + 관련 팀에게 테스트 결과 보고 2. 프로젝트명: 모바일 게임 '진. 연희몽상 [개발 및 라이브 QA 진행] 기간: 2018년 4월 ~ 2019년 12월 - 각 시스템의 기능 테스트를 위한 플랜, 테스트 케이스 작성 및 테스트 진행 후 결과 및 피드백 전달 - 개발 빌드 및 라이브 빌드의 BAT 진행 및 안정화 진행 - 진.연희.몽상. 라이브 서비스 안정화 진행 - DMM(퍼블리셔)에서 전달된 문의 및 기획 변경 사항 확인

(주)소프톤엔터테인먼트 - 팀장

2017.07 ~ 2018.02

1. 프로젝트명: 모바일 레이싱(Project R99) [개발 QA 진행] 기간: 2017년 7월 ~ 2018년 2월 업무 - QA 프로세스 구축 - BTS 구축 및 Bug Rating 변경 - 개발 빌드 Ad-hoc 테스트 진행 및 결과 보고(Lumberyard 엔진 및 APK 사용) - 시스템 기획 참여 2. 프로젝트명: 모바일 전략 게임(Project DD) [개발 QA 진행] 기간: 2017년 7월 ~ 2018년 1월 업무 - 개발 프로세스 개선 및 QA 프로세스 구축 - BTS 구축 및 Bug Rating 변경 - 기획서 인스펙션 및 피드백 전달 - 개발 빌드 Ad-hoc 테스트 진행 및 결과 보고(Unity 엔진 및 APK 사용) - 시스템 기획 참여해 게임 진행 방향 결정

(주)라이즈 - 팀장

2016.03 ~ 2017.01

프로젝트명: 모바일 게임 '신의 탑 with Naver Webtoon' [개발 및 라이브 QA 진행] 기간: 2016년 3월 ~ 2017년 1월 업무 - 라이브 오픈 (구글 스토어 매출 순위 17위) - 개발 프로세스 변경 및 QA 프로세스 구축 - BTS 재설정 및 Bug Rating 변경 - 기획서 인스펙션 및 피드백 전달 - 각 시스템의 기능 테스트를 위한 플랜, 테스트 케이스 작성 및 테스트 진행 후 결과 및 피드백 전달 - 개발 빌드 및 라이브 빌드의 BAT 진행 및 안정화 진행 - 빌드 노트 작성 및 업데이트 사항 확인 - 라이브 서비스 안정화 진행 - 고객 문의 사항 확인 후 처리 진행 - 업데이트 공지 작성 - 퍼블리싱 QA와 업무 영역 및 Bug Rating 조정하여 개발 및 라이브 서비스 협업 진행

(주)지피스튜디오 - 대리

2013.02 ~ 2014.04

1. 프로젝트명: 모바일 게임 `다함께 붕붕붕` 해외 버전 [기획 및 QA 진행] 기간: 2013년 9월 ~ 2014년 4월 업무 - 해외 버전에 추가되는 시스템 기획 + 싱글플레이 모드(커리어 모드, 연습하기 모드 등) + 업적, 일일미션 + 채널 + 기타 부가 시스템 - Unity3D 엔진을 이용해 추가되는 시스템 QA 진행 및 결과 보고 2. 프로젝트명: 모바일 게임 ‘다함께 붕붕붕’ QA 기간: 2013년 6 ~ 8월 업무 - Unity3D 엔진을 이용해 개발되는 각 시스템 QA 진행 및 결과 보고 3. 프로젝트명: 지피레이싱 PC 버전 [개발 QA 진행] 기간: 2013년 2월 ~ 8월 업무 - 지피레이싱 PC 버전 클로즈 베타 진행 - 각 팀의 개발 일정 관리 - Unity3D 엔진을 이용해 개발되는 각 시스템의 QA 진행 및 결과 보고

2006.03 ~ 2012.07

1. 프로젝트명: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Blade and Soul) - 기간: 2012년 2월 ~ 7월 2. 프로젝트명: MMORPG 아이온(AION) - 기간: 2008년 3월 ~ 2012년 2월 3. 프로젝트명: 스틸독(차량 격투 게임) - 기간: 2008년 2월 ~ 3월 4. 프로젝트명: Plaync 포탈 리뉴얼 - 기간: 2007년 7월 ~ 8월 5. 프로젝트명: 트리플S(풋살 게임) - 기간: 2006년 12월 ~ 2008년 2월 6. 프로젝트명: MORPG 길드워(Guild Wars) 챕터 2, 3 - 기간: 2006년 3월 ~ 2006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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