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4급 보충역이라 산업체(병역특례)로 가고 싶어서 회사 찾아보고 있는 상태입니다. 대학은 사이버대라 사실상 학위만 딴 수준이고, 포트폴리오는 iOS 앱, 리액트 웹게임, C++ 프로젝트 등이 있는데, 유니티/언리얼 관련 프로젝트가 없는 상태입니다. 계속해서 서류조차 붙지 못하는 상황인데, 유니티나 언리얼 프로젝트로 포트폴리오를 보강하면 붙을 가능성이 있을까요 또 포트폴리오를 부트캠프 다니면서 만드는 것도 괜찮을까요?
답변 1
게임업계도 쉽지 않을 껍니다. 포트폴리오는 직접 만드는게 좋습니다. 10년 차분이 지나가면서 유튜브보고 포폴을 만들고 있는 산업 기능 요원 만료자에게 유니티 포폴이 다른 분들꺼랑 겹치면 연락이 안올꺼라고 하더군여. 자기도 연락이 안온다고 그랬던거 같습니다. 제생각엔 요센 GPT 덕분에 인턴들도 기성 세대들 보다 기본 퍼포먼스 자체가 다들 상당히 높아진 상황인데 비해 부트캠프는 이탈을 하면 금전적인 손해를 보니 쉬운 단계로 난이도를 일부러 낮춰서 가르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GPT 쓰는 법도 인턴이 제게 가르쳐 주고 그랬는데여. 신통방통 하더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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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29일
게임 개발 포지션에 지원한다면 유니티나 언리얼 엔진 관련 프로젝트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두 엔진은 게임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한 경험이 있다면 기업들에게 당신의 능력을 보여주는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부트캠프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도 괜찮습니다. 부트캠프는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실질적인 프로젝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부트캠프 자체가 아닌 그곳에서 배운 내용과 그를 통해 얻은 결과물, 즉 포트폴리오가 중요합니다. 또한, 서류가 붙지 않는다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도 다시 한번 점검해보세요. 본인의 기술스택과 프로젝트 경험을 잘 표현하고 있는지, 그리고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과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체크함으로써 서류전형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첫 걸음이 어려울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도전하고 노력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힘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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