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47
익명
3월 9일
대학때 어려워서 포기했다가 졸업 후 다시 시작하게 된 케이스입니다. 대학 졸업을 하니 포기했던게 계속 생각나서 다시 비전공자처럼 시작하려고 하는데 자바 스크립트부터 우선적으로 배우는게 좋을까요? 현재 무슨 언어부터 시작해야 될지 감이 잡히지 않아 어려운 상태입니다. 설상가상으로 배운 것 대부분을 잊어 버렸고요. 개발자가 되고 싶은데 막막해서 질문해봅니다. 추가적으로 자바 스크립트 말고 도움이 되는 언어도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체적이고 정성스러운 질문에 ↑Up 투표를 눌러주세요.
설명이 부족한 질문에 ↓Down 투표를 눌러주세요. 커리어리가 질문자에게 수정을 요청할게요.
답변 1
어떤 개발자가 되고 싶은지 먼저 생각해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백엔드, 프론트엔드, 앱, 인공지능 처럼 분야를 나눠보고 어떤 개발자가 되고 싶은지 생각을 해보면 선택이 쉬워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를 들어, 프론트엔드를 선택했다면 프론트엔드 분야에서 주로 사용하는 언어는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을 것이고 더 나아가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채용하는 회사는 어떤 기술 스택을 원하는지 파악할 수 있으실 겁니다. 이에 맞춰 차근차근 학습하시면 되겠죠? 어느 분야를 선택하기 어려우시다면 일단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를 이것저것 경험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자바, 자바스크립트, 파이썬 같은 언어들이 생각나는데, 이런 언어들을 이것저것 경험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언어를 선택해서 차근차근 공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는 언어가 무엇인지 정의하는 것이 모호하기도 하고, '이런 언어가 도움이 됩니다.' 같은 조언을 듣고 시작했는데 본인에게 맞지 않아 오히려 개발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구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 개발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 개발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