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언리얼 엔진 공부할때 어떤 순서로 공부하면 좋을까요?

2023년 07월 06일조회 869

이제 공부를 시작했는데 어떤 순서로 공부해야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C++이나 C언어는 이미 다룰줄 알아서 모델링이나 모션 그래픽 같은걸 잘 다루고 싶은데 어떤 순서로 공부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언리얼 엔진5 를 사용하고 싶은데 출시가 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설명도 많이 없고 관련 도서도 없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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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님의 질문

답변 1

허형준님의 프로필 사진

저 같은 경우 언리얼 엔진은 해외 유튜브 튜토리얼 보며 공부했습니다. 특히 블루프린트를 사용하신다면 문서보다는 영상자료가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보통 한국어 자료보다는 영어 자료가 방대하기 때문에 영어로 검색하셔야 합니다. 유튜브에 unreal engine 5 tutorial 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C++로 개발하신다면 공식 문서 추천드립니다. 상용 엔진이다보니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기도 하고 시각적인 자료가 충분해서 배우는데 무리는 없으실 겁니다. 모델링의 경우 blender 툴이 널리 사용됩니다. blender와 같은 3d 모델링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정말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일종의 감이라고도 하죠. 영상 튜토리얼만 보고 따라해서는 쉽지 않은 분야중 하나입니다. 영상자료도 그렇게 많지 않아서 우선은 툴에 익숙해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션 그래픽 분야는 관련 영상 보시면서 감을 익혀나가는게 중요합니다. 핀터레스트에 짤막하게 올라오는 클립들 보며 인사이트를 얻고 비슷하게 구현해보면서 내것으로 만들어보는 연습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예술적인 영역은 순서보다는 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감은 순전히 개인적인 것이기에 개성이 드러나게 됩니다. 이런 개성이 예술에 영혼을 불어넣어주고 산업을 이끌 수 있다고 저는 믿습니다. 따라서 일단 무언가 만들고 싶은게 생기면 만들어보고 다른 작품들을 보며 부족한 부분을 캐치해 나가면서 보완해 나가시는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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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

작성자

2023년 07월 0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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