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를 만드는 개발자 혹은 노코드툴같은걸 만드는 개발자들을 뭐라고 하나요? 그리고 그런것들을 만들려면 뭐엇을 배워야하나요?
답변 1
라이브러리가 오픈소스로 배포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픈소스 개발자”라고 칭할 수도 있습니다. 노코드툴은 대게 프론트엔드 영역에 속합니다. 이런 분들은 프론트엔드 개발자라고 불러도 문제 없습니다. 라이브러리는 쓰이는 언어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노코드툴은 JavaScript/HTML과 같은 언어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배우시는 딘계라면 인터넷에 관련 강좌 다양하게 나와있으니 검색해서 공부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노코드툴을 개발한다고 가정했을때, 실무자라면 React/TypeScript로 충분히 개발하실 수 있고, 노코드툴 특성상 복잡한 인터렉션이 필요하고 따라서 JS의 Canvas API를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관련 MDN문서 찾아보시면서 개발하시면 됩니다. 더불어 JS의 이벤트 처리, 디자인 패턴 종류, 컴파일러의 이해등 심화된 소프트웨어 지식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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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2월 12일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를 만드는 개발자는 '프레임워크 개발자' 또는 '라이브러리 개발자', 그리고 노코드 툴을 만드는 사람들은 '플랫폼 개발자'나 '솔루션 아키텍트' 등으로 부를 수 있습니다. 이런 역량을 키우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지식과 기술들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1. 깊은 이해도의 언어 지식: 사용하는 언어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JavaScript, Python, Java 등 어떤 언어든 해당 언어의 핵심적인 부분과 세부사항들에 대한 숙지가 필요합니다. 2. 알고리즘 및 자료구조: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복잡성을 관리할 수 있는 알고리즘과 자료구조에 대한 깊은 이해가 요구됩니다. 3. 시스템 디자인 및 아키텍처르 가진: 큰 그림을 볼 줄 아는 스킬도 중요하며, 정교하게 설계된 컴포넌트와 시스템 강건성을 이해하고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4. 테스팅 및 디버깅: 깨끗한 코드를 작성하는 능력, 즉 버그를 디버깅하고 코드를 유지보수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긴장감 없는 학습 태도: 신기술에 대한 호기심과 배울 줄 아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새로운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도구, 기법 등을 배우고 적용할 수 있는 열린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이런 지식들은 대부분 컴퓨터 과학 전공에서 가르치거나 그와 관련된 다양한 온라인 코스를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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