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입사한지 9일된 신입 응애개발자인데 회사 들어와보니까 제가 혼자 했던 포트폴리오용 개인프로젝트보다 훨씬 양이 방대하더군요.. 중소기업이라 그런지 개발자가 몇 없습니다. 웹 개발자는 이번에 들어온 저 혼자이고 c# 개발자(IoT) 두명 있습니다. MES 사업 프로젝트 들어갈 때 한명이서 웹 개발을 다 해야 한다더군요ㅠㅠ (하다가 안되는 일 발생하면 아는 거래처의 개발자한테 물어보는 식으로 처리한다고는 함,,,,,) 퇴사하기 전 사람 프로젝트 봤는데 테이블 85개(혼자 다 짬)에 MES 웹 개발을 엄청 잘하셨더군요..(제 기준) 아직 신입이라 모든게 다 어색하고 이해하기가 힘든데 어떡하죠..🥲 저 잘할 수 있겠죠..?
답변 1
거기서 성장 하신다면 학원이나 교육센터 보내달라 해보세요 혼자하는거 당연히 무리 있죠 아님 외주로 한분 채용 해달라고 해보세요 들어온지 얼마 안됐는데 빡센거 시켜서 일터지고 수습 하면 골머리 아파요 만약에 백업장치나 뭐 수습하는 장치가 있으면 실수해서도 배우면 되는데 그런거 없이 무턱되고 하다가 날라가면 큰일나요 법적인 책임 진다던가 (근데 신입한테는 거기까진 안하지만.. 상황이 악화되면 그럴수있구요) 저는 지금 회사 생활은 안하지만 프리랜서 할때 꽤나 이런거에 고생 했거든요 만약에 인수인계 받은거 있으면 그거 중요하구요 매뉴얼 있으면 그거 숙지해서 공부해보세요 아무것도 없으면 퇴사가 답입니다..
익명
작성자
2024년 03월 24일
요새 취업시장이 어려워서.. ㅠㅠ 엄청 이상한 회사가 아닌 이상 1-2년은 버텨보렵니다 ! 한달 다녀보니 아직 프로젝트는 안들어갔지만 si라서 거의 패턴은 똑같더군요..ㅋㅋ 그래서 혼자 가능한걸수도 있다고 예측해봅니당ㅎㅎ 답글 감사해용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