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3학년 1학기 끝난 컴퓨터공학과

2024년 07월 11일조회 142

3학년 1학기가 끝나고 방학동안 기업 실습을 하고 있습니다. 다니고 있는 기업은 학교에서는 배우지 않는 유니티로 vr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유니티를 배우면서 프로젝트도 하나 만들고 있습니다. 원래 코딩을 좋아했지만 관심이 가는 분야가 없었습니다. 그나마 생각한 분야는 데이터 엔지니어였고, 백엔드 경력을 쌓기 위해 자바를 배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작한 지 얼마 안 됐지만 유니티를 하며 일 하는 시간 내내 몰입을 하는 저를 발견 했습니다. 유니티에 관심이 있는 것을 깨닫고 유니티 쪽으로 분야를 넓혀갈 지 고민입니다. 유니티는 게임 엔진이라 게임이나 vr 컨텐츠를 만드는 걸로 아는데, 게임이라는 분야는 개인적으로 도박 같다는 말을 자주 들었습니다... 게임 개발 쪽에 관심이 있는 거 같지만 미래나 성공 가능성을 보면 주저되는 현실입니다ㅠ 현재 기업에서 사장님이 4학년 땐 회사 일을 해보는 게 어떻냐는 제안을 받고 같이 일하는 분들도 마음에 들어서 좋았지만 정직원 수가 4명인 회사고 개발 인원은 팀장님 한 명 뿐이라 고민도 됩니다.... 다른 분야의 일을 안 해봐서 첫 업무인 유니티가 관심이 가는건지 유니티 자체에 흥미를 느낀건지도 의문입니다 - 유니티 전망은 어떤지 - 유니티 쪽으로는 어떤 준비를 해야할지 - 4학년 때 현재 기업을 지원할지 다른 좋은 기업을 찾아야할지 - 해당 분야가 적성과 흥미가 있는 지 확인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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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1

aigoia님의 프로필 사진

유니티는 작은회사에서 주로 쓰고 대기업일수록 언리얼로 넘어가는 중입니다. 만약 대기업 좋은기업 이런 쪽으로 가고 싶다면 유니티는 가급적 손을 데지 않는 편이 바람직합니다. 다만 게임회사 창업이나 컨텐츠 스타트업 혹은 취미 게임개발이 목표라면 이야기가 다르져. 심지여 언리얼 개발자도 개인 프로젝트는 유니티를 씁니다. 유니티와 C# 생산성이면 개발자는 많을 필요가 없어요. 오히려 직원이 많아도 실력이 안되면 방해만 되여. 유니티에 문제점이 평범한 여러 사람들이 힘을 합쳐 프로젝트를 완수하는건 잘 안맞고 알게 모르게 불편한 부분도 있습니다. 여튼 아무래도 미래에 대해 불안을 느낀다면 성향상 유니티는 안맞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바 벡엔드로 가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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냥꼬리

작성자

개발2024년 07월 11일

그렇다면 유니티를 배우다가 언리얼쪽으로 넘어간다면 언리얼을 쓰는 분야 전망은 어떻게 보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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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goia

인디 게임 개발자2024년 07월 12일

좋습니다. 게임엔진은 대부분 기본 개념은 비슷해서 금방 적응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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냥꼬리

작성자

개발2024년 07월 12일

학교에서 백엔드 쪽을 공부하다가 전혀 흥미가 안 느껴지면 언리얼쪽으로 공부해야겠네요.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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