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PO/기획자
안녕하세요! 저희 회사는 스타트업으로 현재 기획자가 없는 상태입니다. 큰 프로젝트의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기획자를 고용하여 진행했었지만, 대부분의 기획 업무는 어플 팀에서 자체적으로 처리하며 개발 팀과의 소통도 직접 담당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식으로 인해 업무가 과중해지면서 기획자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ㅜㅜ 제가 생각하기에 우리 회사에서의 기획자의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의 요청사항을 구체화하고 명확하게 정리하는 것, 팀 간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는 것,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추진하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와 관련해, 회사에서는 기획자를 건바이건으로 고용하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파트타임으로 상주하는 것이 더 나을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답변 1
으음... 저는 외부에서 영입을 하는게 아니라 프로그래밍이나 디자인에서 기획능력이 되는 분을 내부 승진을 시켜서 기획을 전담하게 하는 방식을 봐와서 그런 방식도 하나의 선택지가 될수 있다는 이야기를 드릴수 있겠네여. 현재 개발팀과 어플팀 둘로 나누어져 있다면 개발팀에서 한명을 기획자로 선정해서 어플팀으로 발령을 보내는 식이 좋을듯 싶습니다. 그리고 개발팀에 그분에 업무를 이어받을 인력을 한명 뽑으세여. 그럼 아마도 기존에 요구사항이 명확해 지는걸 넘어서서 프로토 타입 수준 정도는 동작을 하는걸 볼수도 있고 그분이 어플팀과 개발팀에 소통에 창구가 되는 동시에 자연스럽게 리더 역활을 도맡아서 새 프로젝트를 힘있게 추진할수도 있을꺼에여.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