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유니티 라이브 코딩테스트 관련 질문

2024년 08월 21일조회 309

안녕하세요 유니티 클라이언트 개발 직군을 희망하고있는 취준생입니다. 서류 1차 통과를 하고 라이브 코딩테스트로 1차 면접을 진행한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유니티 직군으로 코딩테스트를 하는 경험은 한번도 없어서 아무것도 모르겠고 대처를 할수없어서 마음이 뒤숭숭하네요 일단 저는 정말 부끄럽게도 알고리즘 코딩테스트 준비를 한번도 안해봤습니다.. 올해 2월에 졸업해서 개인 포트폴리오를 만드느라 지금까지 시간을 써버려서 많이들 말씀하시는 백준이나 프로그래머스 제일 초급난이도 정도는 풀수있을지도 모르겠군요.. 무튼 이러한 상황속에서 질문하고싶은건 아래와 같습니다. 1. 유니티 직군에서의 라이브코딩 테스트, 어떻게 진행되는가? - 유니티 프로젝트를 구성, 기능개발 및 트리거 구현 등등 이런방식? - 일반 코딩테스트 같이 알고리즘 문제를 주고 푸는 방식? 2. “일반 코딩테스트 같이” 라면 대체로 어느정도의 문제가 나올까요? (난이도 혹은 문제의 종류? (게임종류라던지 정렬종류라던지)) 3. 일주일 코딩테스트 벼락치기해도 소용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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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님의 질문

답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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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로 코딩을 하는게 간단한 걸 만들어보는건지 말 그대로 코딩테스트인지부터 확인해보세요 후자면 필수 알고리즘 벼락치기 하고 프로그래머스 1랩이랑 2랩 쉬운거만 좀 보고 해본거 나오길 빌며 가시면 됩니다. 간단한 프로젝트 수정하거나 만드는 걸 라이브로 한다면 기존에 했던 기초 다시한번 복습하시고 지금까지 작성한 프로젝트 복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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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개발자인데 일반 테스트 같이라면 그 자리에서 대처가 불가능합니다. 게임 개발하는 거랑 코딩 테스트에서 다루는거는 꽤 거리가 있어여. 만일 쌩 텅빈 IDLE 하나 줬는데 코딩 테스트 문제가 충돌감지 길찾기 이런게 아니라면 경력자도 일반 코딩 테스트는 그 자리에서 제한 시간내 못풉니다. 코딩 테스트용으로 별도로 공부를 해야 할꺼에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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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8월 21일

1. 유니티 직군에서의 라이브 코딩 테스트는 회사나 직무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유니티 엔진을 이용한 게임 또는 응용 프로그램 개발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구체적으로는, 주어진 시간 내에 작은 게임을 만들거나 특정 기능을 구현하는 문제가 출제되기도 하고, 기존의 프로젝트 코드를 분석하여 버그를 수정하거나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요구되기도 합니다. 2. 알고리즘 문제 같은 경우는 약간 더 낮은 확률로 출제되지만, 나오게 될 경우 일반적인 코딩 테스트와 동일하게 IDE에서 알고리즘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설명과 함께 구현하게 됩니다. 3. 일주일 안에 벼락치기를 하는 것이 효과가 있을지에 대한 질문은 그다지 긍정적으로 보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절대적으로 소용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이기회에 알고리즘 공부를 시작한다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울러, 코딩 테스트 준비를 위한 기본적인 알고리즘과 복잡도에 대한 이해, 문제 해결 능력은 프로그래머로서의 필수 기술이므로 투자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여기서 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유니티를 잘 다룬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니티와 관련된 개발 경험, 포트폴리오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어보거나, 특정 플레이 기능을 구현해보는 등의 경험이 있으면 좋습니다. 그렇게 어떤 방식으로든지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보여줄 수 있는 창의성과 논리적인 사고 방식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아무리 일주일 동안 벼락치기 스터디를 하더라도, 본인이 직접 만든 게임이나 프로젝트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다면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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