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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버스백맨

이커머스기업 UX Researcher

질문으로 경험을 들여다봅니다. 현대차, SK텔레콤, 포티투닷을 거쳐 이커머스기업에서 UX 리서처로 일합니다. UX 리서처에게는 현상을 들여다보는 내적 호기심, 상대가 말하고 싶은 것을 묻는 공감, 표면과 근본을 구분해서 사고하는 균형감각이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스킬

UX 디자인

사용자 조사

서비스 기획

브랜드 디자인

데이터 분석

경력 ・ 12년차

이커머스기업 Senior UX Researcher

2021.05 ~ 현재

Conducting both qualitative and quantitative UX research for advertisers, vendors and consumers.

42dot Customer Experience Design Lead

2020.05 ~ 2021.05

CX(Customer eXperience) Lead 1. Robo-taxi Customer eXperience (UX, Fleet, Space, Voice) 2. UX Design (RSI, Rear-Seat Infotainment) 3. UX Writing (Map Studio, RSI, Roof Indicator)

SK telecom Senior UX Designer

2018.09 ~ 2020.05

Senior UX Designer 1. Define 'SKT Service Design Identity' 2. T place(next TPS, T Premium Store) Service Design lead 3. SKT Smart Office Experience Design lead 4. SKT Recruiting Experience Design lead

현대자동차 UX Designer

2017.10 ~ 2018.09

UX Designer working for Digital Customer Experience Team, while in charge of CXI(Customer eXperience Innovation). 1. Define HMC new SI(Service Identity) straightened to brand architecture. - Equipped the first half 2018 HMC Brand Strategy Committee 2. Develop 'Quality Time' service design theme and visualize Out-of-Car service use cases. 3. Design In-Car experience (Quality Drive) & Out-of-Car experience (Quality Time) along with Baidu to make new digital services fit for the Chinese auto

삼성SDS UX Researcher

2011.08 ~ 2017.10

UX Researcher working for CX(Customer eXperiecne) Team and before in charge of SAMSUNG Nexshop Marketing solution concept design and schematic development in Samsung SDS Big Data Biz Unit. This solution is designed for retail business to provide a better shopping experience with customer behavior analytics.

콘텐츠

매달 1번 받아보는 UX리서처의 생각

일 하다 눈이 가는 소식을 큐레이션해서 공유합니다

[Design Table] 사이드 프로젝트, 꼭 해야 하나요?

수많은 디자이너들이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곤 합니다. 하루하루 회사일도 하기 바쁜데... 사이드 프로젝트, 대체 왜 할까요?

회사만으론 2% 부족하다면, 사이드 프로젝트를 시작하세요

✔️ 반복되는 일상의 단조로움을 남들은 어떻게 이겨내고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무인양품이 만든 호텔은 무엇이 다를까?

2018년 무인양품은 중국 선전에 첫번째 호텔을 열었습니다. 왜 선전일까요? 왜 호텔일까요?

서비스 디자이너, MUJI HOTEL을 다시 찾았습니다

서비스 디자이너의 시각으로 어떻게 무인양품이 일관된 경험을 연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왜 중요한 일은 나한테 안 주지? 회사에서 내 '쓸모' 회복하는 방법

이번 아티클에서는 일을 할 때 번아웃이 오지 않도록 하는 방법, 자기 효능감을 의식하면서 일을 지속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UX 리서처의 일》

넘치는 정보와 복잡한 매뉴얼로 고통받는 고객에게 편안함과 자유로움을 선사하는 UX 리서처의 사유의 흔적. 현장에서 일하며 다져진 저자의 통찰과 풍부한 경험, 비유가 잘 어우러진 이 책은 UX 리서치라는 새롭고 트렌디한 분야를 이해하기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도슨트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