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현 이력서
hatemogi.com
어디선가 매년 이력서를 업데이트하라는 조언을 들었던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몇 년 걸러서 오랜만에 이력서를 정돈했습니다.
이직 활동을 시작했고, 서류전형도 응시하고, 코딩테스트도 보고 있습니다. 오랜 경력에 코딩테스트를 보자니 두뇌 회전이 영 느린 것 같아 자신이 없습니다만, 한편으로는 재미있습니다. 사실 이런 과제들이 다 하나하나의 도전같습니다. 그때그때 즐거운 챌린지로 생각하면 좋았을 텐데, 중요한 시점에 영 스트레스를 받았던 것 같아요. 예를들면, 코딩테스트 의미없다. 이걸로 현업 개발능력이 평가가 되는 게 맞냐?라는 회의적 비판만 했던 거지요. 마땅한 대안도 없으면서 말이에요.
암튼, 이력서 제출은 PDF가 정석이라고 봅니다만, 이번에는 PDF 문서 작성과 더불어 온라인에 공개할 HTML버전도 준비했어요. 지원할 회사에는 PDF 이력서를 제출하고 있습니다.
내 이력서는 초라하고, 남들 이력서는 화려해 보이든데, 뭐 이런거 저런거 신경쓸 겨를이 없습니다. 이직을 위한 오퍼부터 받아보고 고민하든가 하겠습니다.
"스칼라, 클로저, 러스트"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이면 참 좋겠고, 제주-수도권 하이브리드 근무가 가능하면 참 좋겠는데, 무리한 욕심이겠죠. 그래도 혹시 모를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HTML 이력서는 Clojure로 생성해보았는데, 혹시 HTML 이력서를 작성하시려거는 마음껏 가져다 쓰셔도 되겠습니다.
이력서: https://cv.hatemogi.com/
깃허브: https://github.com/hatemogi/resume.hatemogi.com/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2월 27일 오전 3:23
크..엄청 깔끔하고 가독성 좋네요. 잘 봤습니다.
@June Park 말씀 감사합니다.
이직할 곳이 정해졌고, 4월 중순부터 출근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