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4 유입경로 탐색 분석 기법을 이용한 퍼널 분석 가이드
오픈소스마케팅
[퍼널 분석의 목적]
사용자가 특정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설정한 전환 목표를 달성하기까지의 경로를 시각화
이탈율이 높은 단계를 확인하고 해당 UX를 개선하는 근거 데이터로 활용
[기능 및 용어 정리]
분석 기간 : 정확한 분석을 위해 분석이 필요한 날짜 입력
세그먼트 :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사용자 그룹
측정기준 : 단계별 정보에서 추가로 보고 싶은 정보 (ex.국가, 언어, 운영체제 등)
측정항목 : 활성 사용자, 이벤트 수, 거래 (*수정 불가)
단계 : 분석할 퍼널의 각 구간을 설정
다음 작업 : 각 유입 경로의 단계 별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다음 액션 표시
데이터 테이블 : 완료율은 전단계에서 다음단계로 넘어간 사용자 비율, 이탈율은 전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은 사용자 비율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8일 오전 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