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애정 시점‘ 애플이 제품에 의미를 부여하는 기술

‘주관적 애정 시점‘

애플의 신제품이 공식 출시될 때마다 애플이 공식 사이트에서 어떻게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는지를 관심 있게 살펴보면,

애플은 단순히 새로운 기능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그 제품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창의적으로 변화할지’를 이야기하고 있다는 걸 눈치챌 수 있을 것이다.

애플의 커뮤니케이션은 전 세계 모든 지역의 사람들에게 일관된 방식으로 전개가 되는데,

여기서 한 가지 주목할 점은 로컬의 문화와 정서를 고려한 높은 수준의 현지화 전략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애플의 탁월한 현지화 전략은 애플이 진출한 각 국가별 로컬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각 나라의 공식 사이트에서는 애플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미션을 이야기하는 글로벌 카피를 현지 국가의 사람들이 가장 쉽게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번역한다.

지난 2017년 새로워진 인물사진 모드의 기능을 이야기하는 아이폰7 플러스의 광고 ‘도시(the city)‘ 편은 오리지널 영문 카피를 단순히 해석하는 차원을 넘어 사용자의 감성까지도 터치하며 오리지널 카피보다 더 멋진 카피를 새롭게 만들어냈다.

“focus on what you love”라는 글로벌 광고의 카피를 국내 버전의 광고에서는 ”주관적 애정 시점“이라는 표현으로 바꾸었는데 연인의 애정과 사랑의 느낌을 한껏 더했을 뿐 아니라 인물 사진의 매력을 한껏 더 체감하도록 했다.

신간 #마케터의브랜드탐색법

2장 마케터의 전략 탐색법
선택 받는 브랜드가 되는 10가지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1 / 제품에 의미를 부여하는 탁월한
기술을 만들어라

챕터에서는 제품에 의미를 부여하는 애플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탐색했다.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책 정보/구매처

https://bit.ly/3H10pgM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17일 오전 10:1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