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애정 시점‘
애플의 신제품이 공식 출시될 때마다 애플이 공식 사이트에서 어떻게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는지를 관심 있게 살펴보면,
애플은 단순히 새로운 기능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그 제품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창의적으로 변화할지’를 이야기하고 있다는 걸 눈치챌 수 있을 것이다.
애플의 커뮤니케이션은 전 세계 모든 지역의 사람들에게 일관된 방식으로 전개가 되는데,
여기서 한 가지 주목할 점은 로컬의 문화와 정서를 고려한 높은 수준의 현지화 전략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애플의 탁월한 현지화 전략은 애플이 진출한 각 국가별 로컬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각 나라의 공식 사이트에서는 애플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미션을 이야기하는 글로벌 카피를 현지 국가의 사람들이 가장 쉽게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번역한다.
지난 2017년 새로워진 인물사진 모드의 기능을 이야기하는 아이폰7 플러스의 광고 ‘도시(the city)‘ 편은 오리지널 영문 카피를 단순히 해석하는 차원을 넘어 사용자의 감성까지도 터치하며 오리지널 카피보다 더 멋진 카피를 새롭게 만들어냈다.
“focus on what you love”라는 글로벌 광고의 카피를 국내 버전의 광고에서는 ”주관적 애정 시점“이라는 표현으로 바꾸었는데 연인의 애정과 사랑의 느낌을 한껏 더했을 뿐 아니라 인물 사진의 매력을 한껏 더 체감하도록 했다.
신간 #마케터의브랜드탐색법
2장 마케터의 전략 탐색법
선택 받는 브랜드가 되는 10가지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1 / 제품에 의미를 부여하는 탁월한
기술을 만들어라
챕터에서는 제품에 의미를 부여하는 애플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탐색했다.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책 정보/구매처
https://bit.ly/3H10p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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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월 17일 오전 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