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 지금까지 경험한 프론트엔드 UI 도구들

- jQuery, AngularJS, Vue를 거쳐 React에 이르기까지의 경험을 공유합니다.


---


오늘은 어떤 주제로 글을 쓸까 고민을 하다가, 예전에 생각해두었던 주제인 저의 기술 스택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를 초창기부터 살펴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저는 2021년까지는 주로 Vue를 사용하다가 그 이후부터는 Reac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전에는 jQuery와 AngularJS를 사용한 적도 있죠. 이처럼 시간이 흐르면서 사용하는 기술 스택에는 변화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엄밀하게 따지자면 AngularJS와 Vue는 프레임워크, jQuery와 React는 라이브러리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들을 함께 포괄할 수 있는 단어가 마땅치 않아서 프론트엔드 UI 도구라고 이름을 붙여 보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제가 4가지의 프론트엔드 UI 도구를 사용하며 겪은 경험에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https://wormwlrm.github.io/2024/03/18/UI-Tools-History.html

내가 지금까지 경험한 프론트엔드 UI 도구들 - 재그지그의 개발 블로그

재그지그의 개발 블로그

내가 지금까지 경험한 프론트엔드 UI 도구들 - 재그지그의 개발 블로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17일 오후 3:33

 • 

저장 70조회 5,318

댓글 3

  • 흥미로운 경험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비슷한 시기에 4가지 기술을 모두 접해봐서 공감이 많이 되었습니다. 꼬맹이었던 Ember, Anguar, Vue, React가 커서 jQuery 큰 행님을 모시고 가는 사진은 직접 만드신 건지 어디서 구하신 건지는 모르겠지만 진짜 대박입니다 ㅋㅋㅋ

    @달레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짤은 제가 만든 건 아니고 인터넷에서 봤던 기억이 나서 퍼왔습니다 ㅋㅋ

  • 좋은글 감사합니다. 저는 2021년에 처음 코딩을 접했는데 react가 너무 매력적이여서 골랐어요 ㅎㅎ vue는 함수 쓸때 new vue이게 이상해 보여서요. 근데 저도 react가 클래스 컴포넌트만 쓸수 있었다면 vue사용 했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