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페이스북은 이용하는데, 인스타는 제대로 활용 안 한다고요??

1. 와이즈앱이 진행한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페이스북 앱 사용자는 840만 명으로 나타났다.

2. 페이스북 앱 사용자는 19년 2월 1295만 명에서 24년 2월 840만 명으로 지난 5년 동안 사용자가 35%나 감소했다.

3. 반면, 인스타그램 앱 사용자는 19년 2월 1241만 명에서 24년 2월 2430만 명으로 지난 5년 동안 사용자가 96%나 증가했다.

4. (사람들의 인식 속에서 주류 소셜 미디어는 인스타그램이라는 말이다)

5. 실제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소셜 미디어 앱은 인스타그램, 밴드, 네이버카페, 페이스북, 틱톡, X,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다음카페, 스레드 순이었다.

6. 페이스북 앱의 세대별 사용자 증감율을 살펴보면, 50대를 제외한 전세대가 전반적으로 감소했으나 특히 1020세대 감소율이 가장 높았다. 반면 인스타그램 앱은 전세대가 모두 고루 증가했다.


https://platum.kr/archives/224516?fbclid=IwAR2zHUzjgix0CKOMT81P8h4s7Bhi63HyQNSw16Qedd3ukPVAJL5kEUgDGTs

페이스북 앱 사용자 840만 명, 지난 5년 동안 35% 감소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페이스북 앱 사용자 840만 명, 지난 5년 동안 35% 감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20일 오전 3:0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의학보다 몸이 더 똑똑하다 >

    1

    ... 더 보기


    이력서 노션으로 절대 쓰지 마세요.

    (다시 돌아온 노션 이력서 절기)

    ... 더 보기

    첫 회사보다 중요한 것

    ... 더 보기

    - YouTube

    undefined

     - YouTube

    [1부:이해편] 소프트웨어 테스팅에 AI 활용하기

    ... 더 보기

    “무엇을 만들까”보다 “왜 해야 하나요?”를 묻는 사람들, 토스페이먼츠

    “이 문제는 왜 해결해야 하죠?” 토스페이먼츠의 Product Manager는 늘 이 질문에서 시작합니다. 화면을 기획하거나, 기능을 정리하는 일보다 먼저 우리는 문제의 본질을 정의하고 싶은 사람들입니다. 그렇다면 ‘문제의 본질’부터 고민하는 토스페이먼츠의 PM은 실제로 어떤 방식으로 일하고 있을까요? 토스페이먼츠 PM 김명훈님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세요.

    “무엇을 만들까”보다 “왜 해야 하나요?”를 묻는 사람들, 토스페이먼츠 PM

    toss.im

    “무엇을 만들까”보다 “왜 해야 하나요?”를 묻는 사람들, 토스페이먼츠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