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효과도 큰 편이다. 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 센서 타워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릴숏이 처음으로 틱톡을 제치고 미국 iOS 엔터테인먼트 부문 앱 다운로드 1위에 올랐고, 이후로도 10위권 안에 자리하고 있다. 릴숏 관계자는 워싱턴포스트(WP)와의 인터뷰에서 "(빅 테크 광고 이후) 전 세계 3000만 건의 앱 다운로드가 발생했는데, 그중 40%가 미국에서 발생했다"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347793?sid=104


무역전쟁 비켜간 '2분 드라마'...미국 돈 쓸어가는 중국발 숏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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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월 20일 오후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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