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는 한 사람이 있다고 하자.
이 사람의
목적은 '날씬해지고 싶어서' 이다 = Why
날씬해지기 위해서 '매일 아침 저녁으로 3킬로미터씩 뛰고있다' = What / How
그러면 이 사람을 위해서 매일 3킬로를 뛰기 쉬운 신발을 만들어서 이 사람에게 팔면 잘 팔수 있을까??
이 사람의 진정한 목적은 잘 달리기 위한 신발을 신고 더 잘 달리는게 아니다
더 깊숙히 들여다 보면
목적 = '날씬해지고 싶다' 를 넘어서 깊숙한 곳에는
'예뻐지고 싶고, 건강해지고 싶다'라는 숨은 욕망 즉 Big-Why가 숨어져 있다
우리 브랜드사들은 이런 숨은 Big-Why를 발굴해서
BIg-Why에 맞는 How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26일 오전 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