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UI 디자인 트렌드 : 글래스모피즘

최근 토스나 지그재그와 같은 주요 도메인들의 앱/웹 디자인에 공통점이 있는데요. 바로 글래스모피즘이 적용된 사례에요. 최근 화해의 리브랜딩도 글래스모피즘을 중심으로 이뤄졌죠.

유리처럼 보인다고 하여 글래스모피즘이라 불리고 있는데요. 배경 블러나 투명 아이콘 모두 이러한 트렌드에서 발생한 산출물입니다.


  • 글래스모피즘의 핵심

    • 유리 표면에서 영감을 얻어 이를 모방하여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효과를 주는 데 있습니다. 이를 정의하는 핵심 요소는 반투명도, 배경 흐림(블러), 뉴모픽 요소 미묘한 하이라이트와 그림자가 있죠.

  • 글래스모피즘의 진화

    • 글래스모피즘이 어떻게 트렌드가 되었을까요? 2020년경 주목할만한 디자인 트렌드로 등장하여 여러 플랫폼에서 관심을 얻었습니다. 디자이너들이 이를 빠르게 실험하여 웹이나 앱에 적용시켰죠. 이어 프로젝트에 본격으로 이를 적용시켜 버튼, 카드, 모달 등 다양한 요소에 활용되었습니다. 이후 다른 디자인 트렌드인 뉴모피즘과 융합되어 또 새롭고 혁신적인 디자인 요소를 만들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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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월 26일 오전 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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