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소식] 일 잘하는 팀장

안녕하세요.

늘 제 브런치 글을 소개하다가, 오늘은 조금 다른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제가 책을 하나 출간했습니다.

'일 잘하는 팀장'이라는 책이고요.

브런치와 링크드인에서 발행했던 글로 시작해서, 수정을 하기도 하고 새 글을 넣기도 하여 책을 완성했습니다.

직장생활 20여 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리더라는 역할을 수행하는 데 부담과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리더가 되고 나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한 분들에게

어느 정도 길잡이가 되어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정식 출간은 4/8(월)이고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래에 목차와 링크를 첨부합니다.

감사합니다. ^^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5692594


<목차>


01 · 리더가 되었어요! 어떤 걸 해야 하나요?

02 · 리더에게 꼭 필요한 역량 세 가지

03 · 팀원의 신뢰를 얻는 방법


04 · 나도 모르게 실무에 빠지게 돼요

05 · 내 판단이 틀렸을까 봐 두려워요

06 · 팀원의 일하는 방식이 나와 달라서 힘들어요

07 · 책임으로부터 도망치고 싶은 마음이 들어요

08 · 자신을 객관화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09 · 쓴소리를 듣는 것이 어려워요


10 · 팀의 목표는 어떻게 세워야 하나요?

11 · 역할과 책임은 어떻게 정리하면 좋을까요?

12 · 팀워크는 어떻게 형성해야 할까요?

13 · 구성원 사이에 불화가 생겼어요

14 · 팀워크를 파괴하는 구성원이 있어요

15 · 구성원이 갑자기 퇴사했어요

16 · 팀에 갈등이 생기지 않게 할 수 있을까요?

17 · 팀의 생산성이 떨어질 때 무엇부터 하면 좋을까요?

18 · 구성원에게 동기부여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19 · 구성원이 업무에 집중하지 못할 때 어떻게 하나요?

20 · 팀이 성장하려면 어떤 것이 필요할까요?

21 · 실패도 조직의 자산이다

22 · 코칭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23 · 간과하지 말아야 할 팀원 평가의 기준들

24 · 성과로 이어지는 평가 방법 네 가지


25 · 어떻게 하면 일정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을까요?

26 · 일정이 너무 빡빡해요

27 · 프로젝트의 우선순위 관리 기준

28 · 프로젝트의 상태 중간 점검하기

29 · 리스크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30 · 팀과 프로젝트의 위기 극복 노하우 네 가지


31 · 상대방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32 ·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이 되는 심리학 기술 세 가지

33 · 오해 없는 커뮤니케이션은 이렇게 완성된다

34 · 구성원의 말을 잘 들어주는 리더가 되고 싶어요

35 · 협상을 해야 할 때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까요?

36 · 협상을 도와주는 태도들

37 · 시간을 절약하는 회의 진행법

38 · 피해야 하는 회의들

39 · 잘 쓴 이메일에는 공통점이 있다

40 · 면접을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까요?

41 · 경력에 따라 달라지는 면접 내용

일 잘하는 팀장 - 예스24

예스24

일 잘하는 팀장 - 예스24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28일 오후 9:5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