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Skills New Managers Need to Succeed
Kellogg Insight
팀원으로써 성과가 좋은 경우 보통 관리자 후보 대상이 되거나 관리자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현업에 대한 이해도도 있고, 성과도 좋기 때문입니다. 즉, 과거의 성공을 바탕으로 승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팀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경험이나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고 성장한다는 건 대기업을 제외하고는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Kellogg의 임원 교육 부교수이자 Hewitt Associates의 HR 담당 부사장이었던 Steve King의 관리자로 성공해야 할 3가지 방법에 대한 안내가 있어 공유해봅니다. 초보 관리자나 팀장님들이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상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주세요~^^
1. 어떤 팀을 이끌고 있는지 알아보기
일선 관리자는 팀이 주로 개별 기여자로 구성되어 있는지, 아니면 매우 협력적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그에 따라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레슬링 팀과 축구 팀은 매우 다른 종류의 팀 역학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킹은 말합니다. "그들은 둘 다 팀입니다; 그들은 단지 다르게 관리되기만 하면 됩니다."
일부 영업 리더는 각 영업 사원에게 수익 목표를 설정하고 개별 노력에 대한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팀 수익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팀에 보상을 제공합니다. 두 접근 방식 모두 본질적으로 더 효과적이지는 않지만 팀 접근 방식은 더 큰 협업을 유도합니다.
팬데믹 초기에는 개별 기여자로 구성된 팀이 협력이 높은 팀보다 민첩했는데, 이는 이미 독립적으로 작업하고 그룹으로 모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했기 때문입니다. 대면 상호 작용에 의존하는 상호 의존적인 팀은 새로운 협력 방법을 수립해야 했습니다.
2. 명확한 목표 설정 방법 알기
팀을 관리한다는 것은 신뢰 문제에서 성격 충돌, 경쟁 야망에 이르기까지 어려운 대인 관계 역학에 대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경영자들이 이러한 갈등을 성격 충돌로 착각합니다."라고 킹은 말합니다. "하지만 관계의 문제로 나타나는 것, 즉 서로를 비난하는 사람들, 회의에서 좋지 않은 그룹 역학 관계는 감독이 팀의 목표를 명확히 하지 못한 결과입니다."
또한 관리자는 팀원들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특히 어떤 팀원들이 어떤 결정을 내릴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어떤 팀원이 행동 방침을 미리 결정할 수 있는지 명확하게 밝힘으로써 관리자는 의견 불일치를 사전에 차단합니다.
예를 들어, 두 명의 팀원이 회사의 마케팅 이니셔티브를 처리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두 사람 모두 아웃리치 이메일의 분위기에 대해 결정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들의 관리자는 갈등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설정했습니다. 누가 "결정권"을 가지고 있는지 명확하게 밝혀야 갈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3. 팀에도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관리자가 팀원들을 위해 명확하고 적절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관례이기 때문에, 같은 관리자들은 종종 그룹으로 팀에 정기적이고 명확한 피드백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이는 회사의 광범위한 목표를 보장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놓쳤으며, 팀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코칭할 수 있는 기회를 놓쳤습니다.
King은 팀원들이 목표를 향해 어떻게 나아가고 있는지, 작업 프로세스의 변화를 얼마나 잘 처리하고 있는지, 또는 프로젝트를 보다 성공적으로 협력했을 수 있는지 등을 포함한 분야에 대한 피드백을 주기 위해 분기별로 팀원들을 모으는 것을 권장합니다.
팀 피드백을 루틴에 통합하는 것은 관리자가 효과를 개선하고 팀을 계속 참여시킬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직원들의 이직률이 높은 시기에 팀을 동일한 페이지에 두는 것은 개인이 출구로 향하게 할 수 있는 좌절감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insight.kellogg.northwestern.edu/article/3-skills-new-managers-need?utm_source=subscriber&utm_medium=email&utm_campaign=weekly0323124&pnespid=uuhlFSRFbbMRivbctmSpA5CLrhyoUphwN7m6kft4ox1mYyCpxfcc80ET6_2KPYC3Q4dO3u6slw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31일 오후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