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llogg] 새로운 관리자가 성공해야 할 3가지 기술

팀원으로써 성과가 좋은 경우 보통 관리자 후보 대상이 되거나 관리자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현업에 대한 이해도도 있고, 성과도 좋기 때문입니다. 즉, 과거의 성공을 바탕으로 승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팀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경험이나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고 성장한다는 건 대기업을 제외하고는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Kellogg의 임원 교육 부교수이자 Hewitt Associates의 HR 담당 부사장이었던 Steve King의 관리자로 성공해야 할 3가지 방법에 대한 안내가 있어 공유해봅니다. 초보 관리자나 팀장님들이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상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주세요~^^


1. 어떤 팀을 이끌고 있는지 알아보기

  • 일선 관리자는 팀이 주로 개별 기여자로 구성되어 있는지, 아니면 매우 협력적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그에 따라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레슬링 팀과 축구 팀은 매우 다른 종류의 팀 역학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킹은 말합니다. "그들은 둘 다 팀입니다; 그들은 단지 다르게 관리되기만 하면 됩니다."


일부 영업 리더는 각 영업 사원에게 수익 목표를 설정하고 개별 노력에 대한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팀 수익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팀에 보상을 제공합니다. 두 접근 방식 모두 본질적으로 더 효과적이지는 않지만 팀 접근 방식은 더 큰 협업을 유도합니다.


팬데믹 초기에는 개별 기여자로 구성된 팀이 협력이 높은 팀보다 민첩했는데, 이는 이미 독립적으로 작업하고 그룹으로 모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했기 때문입니다. 대면 상호 작용에 의존하는 상호 의존적인 팀은 새로운 협력 방법을 수립해야 했습니다.


2. 명확한 목표 설정 방법 알기

  • 팀을 관리한다는 것은 신뢰 문제에서 성격 충돌, 경쟁 야망에 이르기까지 어려운 대인 관계 역학에 대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경영자들이 이러한 갈등을 성격 충돌로 착각합니다."라고 킹은 말합니다. "하지만 관계의 문제로 나타나는 것, 즉 서로를 비난하는 사람들, 회의에서 좋지 않은 그룹 역학 관계는 감독이 팀의 목표를 명확히 하지 못한 결과입니다."


  • 또한 관리자는 팀원들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특히 어떤 팀원들이 어떤 결정을 내릴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어떤 팀원이 행동 방침을 미리 결정할 수 있는지 명확하게 밝힘으로써 관리자는 의견 불일치를 사전에 차단합니다.

예를 들어, 두 명의 팀원이 회사의 마케팅 이니셔티브를 처리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두 사람 모두 아웃리치 이메일의 분위기에 대해 결정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들의 관리자는 갈등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설정했습니다. 누가 "결정권"을 가지고 있는지 명확하게 밝혀야 갈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3. 팀에도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 관리자가 팀원들을 위해 명확하고 적절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관례이기 때문에, 같은 관리자들은 종종 그룹으로 팀에 정기적이고 명확한 피드백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이는 회사의 광범위한 목표를 보장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놓쳤으며, 팀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코칭할 수 있는 기회를 놓쳤습니다.

  • King은 팀원들이 목표를 향해 어떻게 나아가고 있는지, 작업 프로세스의 변화를 얼마나 잘 처리하고 있는지, 또는 프로젝트를 보다 성공적으로 협력했을 수 있는지 등을 포함한 분야에 대한 피드백을 주기 위해 분기별로 팀원들을 모으는 것을 권장합니다.

  • 팀 피드백을 루틴에 통합하는 것은 관리자가 효과를 개선하고 팀을 계속 참여시킬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직원들의 이직률이 높은 시기에 팀을 동일한 페이지에 두는 것은 개인이 출구로 향하게 할 수 있는 좌절감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출처: https://insight.kellogg.northwestern.edu/article/3-skills-new-managers-need?utm_source=subscriber&utm_medium=email&utm_campaign=weekly0323124&pnespid=uuhlFSRFbbMRivbctmSpA5CLrhyoUphwN7m6kft4ox1mYyCpxfcc80ET6_2KPYC3Q4dO3u6sl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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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월 31일 오후 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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