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은 뭐고, 마케팅은 뭐예요?

브랜딩? 마케팅?
헷갈리고 어려우시죠.

29CM 창립멤버이자 EQL, OFM과 영화까지

다양한 마케팅을 리드해오신

23년 차 양수석 마케터님의 이야기를 담아 옵니다.


브랜딩은 뿌리 같은 느낌이에요.

꽤 매력적인, 흔들리지 않을 가설과도 같죠.


29CM도 Guide To Betther Choice라고 하는

'선택을 잘할 수 있는 가이드'를 주는 게 핵심이었어요.


잘 정제된, 흔들리지 않는 본질을 계속 축적하는 것.

그게 브랜딩이라고 생각해요.


그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것.

그게 마케터라고 생각합니다.


즉 브랜드와 마케팅, 두 개가 전혀 다른 속성이 아닌 거죠.

브랜딩을 하는 축적의 과정에서

마케터가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뿌리를 만드는 나무(브랜딩),

그 나무에 새순(고객)이 돋아날 수 있게 하는 역할,

그 과정을 만들어야 해요.


결국 마케터는

브랜드의 팬덤을 만드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는 뭔가요?


시니어 초밀착 토크 <워스픽샷>의 이야기를 꺼내옵니다.

https://www.instagram.com/reel/C5F5tU0yGnS/

마케터초인 on Instagram: "브랜딩? 마케팅? 헷갈리고 어려우시죠. 29CM 창립멤버, 23년 차 양수석 마케터님의 이야기를 담아 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는 뭔가요? @yangsuseok 시니어의 생각과 경험을 만드는 워스픽샷 다음에는 브랜딩 디렉터 전우성님의 이야기로 찾아 옵니다. 초성장 커뮤니티 WARSPEAK"

www.instagram.com

 마케터초인 on Instagram: "브랜딩? 마케팅?
헷갈리고 어려우시죠.

29CM 창립멤버, 23년 차 양수석 마케터님의 이야기를 담아 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는 뭔가요? 

@yangsuseok 

시니어의 생각과 경험을 만드는 워스픽샷 다음에는 브랜딩 디렉터 전우성님의 이야기로 찾아 옵니다.

초성장 커뮤니티
WARSPEAK"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4월 3일 오후 11:0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콘텐츠 업계에서는 후킹이나 꿀팁만 쫓아서는, 금방 사라지기 쉽습니다

    1

    ... 더 보기

    [KoCAF] "콘텐츠는 축적, AI는 확장이다" : 제 8회 정기포럼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

    KoCAF :Korea Content Academy Forum

    [KoCAF] "콘텐츠는 축적, AI는 확장이다" : 제 8회 정기포럼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

    조회 475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 더 보기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비즈니스워치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작은 브랜드가 초성장하는 힘은 뭘까?

    ... 더 보기

    조회 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