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 수영장♒

😃그로스마케팅을 하면 많은 시련?에 부딪히게 되는데요.. 최근에 마케팅에 대해 다시 고민하던 중 세스 고딘 Seth Godin 의 <THIS IS MARKETING>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거기서 '보랏빛 수영장' 이야기가 있는데요.

'도난 방지용 보랏빛 염색약'을 이야기합니다.

가루 형태로 팔리는 이 도난방지 염색약은 효과가 강력해서 한 스푼으로도 수영장 전체를 보라색으로 물들일 수 있을 정도의 강력한 가루약이라고 표현합니다. 하지만 같은 한 스푼을 바다에 넣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세스 고딘은 마케팅을 이 보랏빛 염색약에 비유하여 물을 물들이기 위해서는 바다 대신 수영장을 찾으라고' 말합니다.

무리해서 바다를 물들이려고 하지 말고, 하나의 수영장을 보랏빛으로 만들라고 합니다. 즉, 세스 고딘은 이 염색약으로 보랏빛 수영장을 만들 수 있다면 수영장에 집중하면 된다고 말합니다.


해당 이야기는 마케팅의 효과적인 세그먼테이션 전략을 강조하는것 같습니다. 오늘날의 소비자 시장은 끊임없이 세분화되고 있으며, 모든걸 공유하는 SNS가 발달하면서 소비자의 취향을 완전 만족시키는 것은 더욱 더 불가능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중요한 것은 넓고 방대한 '바다'를 타겟팅하기 보다는, 소비자의 특정 그룹에 초점을 맞추고 이들의 욕구와 필요를 깊이 이해하는게 필요한것 같습니다. 최근에 필자는 최근 트렌드에만 국한되어있다보니 정작 고객들의 취향에는 소홀해졌던것 같습니다. 고객들의 LTV 기반 에 맞춰 소비자의 취향과 생활 주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깨닫는 시간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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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이다 : 네이버 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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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월 12일 오전 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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