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배민이 '푸드네코'란 브랜드로 과거의 우군이었던 라인과 맞붙는다. (과거엔?) 네이버는 배민의 주요 투자사였고, 2014년 배민은 라인과 손잡고 '라인와우'란 브랜드로 일본을 진출....했으나 1년만에 철수한 아픈과거가 있음. 이후 라인은 '라인데마에'란 브랜드로 단독 배달사업을 해오다 얼마 전 '데마에칸'이란 선두권 사업자를 인수해 '우버이츠'와 1위 경쟁 중. 그사이 배민의 대주주는 글로벌 기업 '딜리버리 히어로'로 변경되었고, 라인과 일본에서 맞붙을 예정. (일본 시장은?) 아직도 현금 사용률 높고, 신문-매거진-DVD 시장도 존재감 있는 등 변화가 느린 일본시장답게 다른나라에 비해 배달시장의 성장도 더뎠으나....코로나엔 장사없음. 최근 배달 시장이 급성장하며 손님이 줄어든 택시들도 음식배달을 겸하기 시작. 과거 배달을 꺼려하는 콧대높은 음식점들도 많았으나 지금은 생존을 위한 선택. (시장 전망은?) 라인의 뒤엔 네이버-소프트뱅크 합작법인 'A홀딩스'가 있는지라 그야말로 공룡사업자. 베트남에서까지 통했다는 배민 특유의 위트가 네코(고양이)캐릭터와 어우러져 임팩트있는 마케팅이 기대되지만...플랫폼 사업인 만큼 후발 주자에겐 어려운 싸움. 양공 전략인건지 배민의 모회사인 딜리버리 히어로는 자회사인 동남아 1위 배달서비스 '푸드판다'를 통해서도 일본시장에 진출 예정.

어제의 동지가 오늘의 적으로···배민-라인 日서 전쟁

Naver

어제의 동지가 오늘의 적으로···배민-라인 日서 전쟁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0월 20일 오전 6:3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내가 진심으로 창업가이자 사업가로 리스펙트하고 사업피봇팅시 직접 엔젤투자를 한 홀릭스 박태영 대표가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이 IT동아와 함께 ‘2025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에서 우리 회사가 사업 분석 컨설팅을 맡았던 포플러플래닛의 전문가 컨설팅을 맡아 진행했다. 포플러플래닛 대표님께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 믿는다.

    ... 더 보기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동아일보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토스가 만든 리서치툴, TNS⟫

    ... 더 보기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toss.tech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 

    저장 3 • 조회 754


    < ‘나다움’을 잃는 순간, 모든 것을 잃는다 >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매 순간 자기 재주를 내보여라. 평생에 걸쳐 쌓아온 누적된 힘을 보여줘라.

    ... 더 보기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