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잘러로 성장하는 가장 좋은 방법 | 독서모임 | 끝내 해결하고 성장하는 사람들 | 트레바리
trevar.ink
올해 2월부터 5월까지 '끝내 해결하고 성장하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두 번째 트레바리 모임을 진행 하였습니다. 20명 남짓의 직장인들이 모여 문제 해결사가 되기 위한 각자의 경험을 나누었어요.
6월부터는 세 번째 트레바리 모임이 시작됩니다.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주제는 ‘끝내 해결하고 성장하는 사람들’이에요.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 드립니다 :)
https://trevar.ink/0kU6JC
--
커리어를 정의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저는 경력이란 '문제를 해결해 본 경험의 역사'라고 정의합니다. 그래서 성장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어렵고 힘든 문제에 도전해 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성장의 기회는 항상 어려운 문제 뒤에 숨어 있는 경우가 많거든요. 하지만 이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힘든 문제에 몰두하고, 끝내 문제를 풀어내, 좋은 성과를 내겠다고 결정하는 사람들은 항상 소수이니까요.
문득, 그런 사람들이 같이 모여 이야기 해 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힘든 문제를 풀겠다고 결심한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힘듦을 응원하고, 각자의 여정에서 얻은 실수와 경험, 교훈을 나누면 더 많은 사람들이 숨은 성장을 찾을 수 있는 실마리를 얻을 것 같아서요.
함께 읽을 첫 책은 사이먼 시넥의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읽을거리를 함께 읽으며 문제 해결사가 되기 위한 실마리를 함께 찾아 보려고 해요.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신청 부탁 드립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5월 13일 오후 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