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생각과 습관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아니 요새 누가, 누가바 먹음?
에서 '누가'를 맡고 있습니다."
요즘 브랜드 인식을 바꾸며 브랜딩 잘한 기업으로 칭찬이 일색인 '누가바' CF를 보셨어요?
한 카피 라이팅 회사에서 조사한 Best 순위를 보시면 연령층 관계없이 누가바가 상위권에 있을 정도입니다.
청소년이 뽑은 Best
1위 누가바
2위 토스 뱅크
3위 웰스 아이스원 얼음 정수기
대학생이 뽑은 Best
1위 누가바
2위 아시아나 항공
3위 투썸플레이스
직장인이 뽑은 Best
1위 박카스
2위 누가바
3위 시모나 바밤바
누가바 50년,
그 역사와 매력을 담은 새로운 광고
50주년을 맞이하여, 빙그레의 대표 아이스크림 브랜드 누가바를 배우 나인우로 모델로 하여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고 해요.
이번 광고에서 볼 수 있었던 카피 라이팅으로는 '누가'라는 단어를 잘 활용한 재치 있는 질문과 답변으로 구성되어 누가바의 맛과 매력을 유쾌하게 표현하고 있어요.
2030 세대 타깃 공략 브랜딩
2030 세대를 타깃으로 하여 배우 나인우를 모델로 젊은 감각을 어필하고, '누가'라는 단어를 활용한 언어유희와 유행어를 사용하여 친근하고 재미있는 분위기를 연출했네요.
또한, 다양한 상황에서 '누가'라는 단어를 반복하여 누가바가 누가 먹어도 맛있는 아이스크림이라는 메시지를 강조하고 있어요.
누가바의 역사와 전통
누가바는 1974년 출시된 이래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도해 온 대표 브랜드에요. 부드러운 땅콩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초콜릿 코팅의 조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50주년 기념 광고의 의미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누가바의 역사와 전통을 되돌아보고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는 것이 목표였던 것으로 보여요.
누가바 광고에 대한 사람들 반응
이 CF는 온라인에서 긍정적인 반응과 평가를 받으며, 2030 세대를 효과적으로 공략했다는 점에서 극찬을 받고 있답니다.
"평소 나인우 배우님을 좋아해왔고 … 누구나 한 번쯤 쳐봤을만한 드립을 카피 라이팅 하여 친근감을 주었다. 이 CF를 보고 50주년이나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좋았고, 보통은 전 국민이 다 아는 아이스크림 광고는 잘 안 하는데 이 CF를 보고 획기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22세 여성)"
"누가바를 잘 먹지 않는 젊은 층을 잘 겨냥한듯해 재미있고 카피가 누가바 라서 인상적으로 기억에 남을 수 있게 한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31세 여성)"
"누가바의 이름을 이용한 말장난이 광고에 밈과 함께 적절히 들어 있어서 마음에 든다. (24세 남성)"
이 후 기대
누가바 50주년 기념 광고는 확실히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새로운 브랜딩의 시도가 눈에 돋보였죠.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구축하려는 노력의 성공이 앞으로 누가바의 어떤 변화와 발전을 보여줄지 기대하며 응원합니다.
https://blog.naver.com/nahyelin0908/223453646599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5월 21일 오전 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