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마케팅에 AI 금지"... 로레알·도브·레고·H&M·띵스(Thinx)의 전략은?
뉴데일리
기술이 혁신적으로 발전한다고, 모든 산업이 이를 순순히 받아들일것이라 생각하는 것은 오산임. 예컨대 AI로 웹툰을 완벽히 그릴 수는 있지만 소비자들은 AI로 만든 웹툰을 소비하고 싶어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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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활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드러난 AI의 치명적 단점들이 브랜드들의 등을 돌리게 한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들어 많은 AI들이 왜곡되고 편향적인 콘텐츠와 부적절하고 부정확한 이미지를 생성해 반발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인터넷 상의 방대한 데이터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저작권과 개인 정보 보호 문제에서도 자유롭지 못한만큼 브랜드 입장에서는 득보다 실이 많을 수도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https://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4/04/22/2024042200340.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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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23일 오전 3:00